함수 인양작업 ‘급물살’…오전 10시쯤 재개

입력 2010.04.17 (09:56) 수정 2010.04.17 (12: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천안함의 함미가 인양되면서 이제 관심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나머지 함수 인양이 언제 이뤄지는지입니다.

백령도 인양작업 현장 연결합니다.

황재락 기자, 함수 인양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인양작업은 오전 10시쯤 재개될 예정입니다.

백령도는 내일까지 유속이 빠른 사리 기간이기 때문에 물살이 잔잔해지는 정조 시간에 맞춰 수중작업이 진행됩니다.

인양 작업 현장에는 현재 함수 인양을 맡은 대형 크레인과 작업 선박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민간 인양업체들은 아직 수중 잠수 작업을 시작하지 않고, 오늘 작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백령도 해역에는 구름이 많고, 초속 10미터 안팎의 바람이 불고 있지만, 함수 인양 준비 작업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미 인양이 끝나면서 함수 인양 준비작업에도 점차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해군과 민간 인양업체는 지금까지 함수 앞 부분에 2번째 쇠사슬을 연결하는 데 성공해, 인양 준비 작업의 절반은 끝난 상탭니다.

이제 2개의 쇠사슬을 추가로 연결하면 인양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인양업체 측은 오늘 나머지 2개의 쇠사슬을 동시에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군 당국은 오는 24일까지 함수 인양작업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지만, 현재의 작업속도를 봤을 때, 인양 일정은 더 앞당겨 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백령도 인양작업 현장에서 KBS 뉴스 황재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함수 인양작업 ‘급물살’…오전 10시쯤 재개
    • 입력 2010-04-17 09:56:25
    • 수정2010-04-17 12:55:15
    930뉴스
<앵커 멘트> 천안함의 함미가 인양되면서 이제 관심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나머지 함수 인양이 언제 이뤄지는지입니다. 백령도 인양작업 현장 연결합니다. 황재락 기자, 함수 인양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인양작업은 오전 10시쯤 재개될 예정입니다. 백령도는 내일까지 유속이 빠른 사리 기간이기 때문에 물살이 잔잔해지는 정조 시간에 맞춰 수중작업이 진행됩니다. 인양 작업 현장에는 현재 함수 인양을 맡은 대형 크레인과 작업 선박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민간 인양업체들은 아직 수중 잠수 작업을 시작하지 않고, 오늘 작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백령도 해역에는 구름이 많고, 초속 10미터 안팎의 바람이 불고 있지만, 함수 인양 준비 작업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미 인양이 끝나면서 함수 인양 준비작업에도 점차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해군과 민간 인양업체는 지금까지 함수 앞 부분에 2번째 쇠사슬을 연결하는 데 성공해, 인양 준비 작업의 절반은 끝난 상탭니다. 이제 2개의 쇠사슬을 추가로 연결하면 인양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인양업체 측은 오늘 나머지 2개의 쇠사슬을 동시에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군 당국은 오는 24일까지 함수 인양작업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지만, 현재의 작업속도를 봤을 때, 인양 일정은 더 앞당겨 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백령도 인양작업 현장에서 KBS 뉴스 황재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