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니치 “北 언론, 김정은 최근 얼굴 공개”

입력 2010.04.20 (07:49) 수정 2010.04.20 (08: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후계자로 알려지고 있는 김정은의 최근 얼굴이 북한 보도기관에서 공개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도쿄 김대홍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4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에 실린 사진입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함경북도 김책 제철연합기업소를 시찰하고 있습니다.

김위원장 바로 오른쪽에 검은색 코트와 빨간 넥타이를 맨 건장한 남자가 안내인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일본 마이니치 신문은 바로 이 남자가 김위원장의 후계자, 김정은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김정은의 어릴적 사진과 현재의 얼굴을 자세히 비교까지 했습니다.

오른쪽이 지난 1999년 스위스 유학시절 김정은의 얼굴이고 왼쪽이 이번에 공개된 김정은의 얼굴이라고 마이니치는 주장했습니다.

마이니치 신문은 같은 날 조선노동당 기관지와 노동신문에도 같은 사진이 실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북한 지도부에 가까운 관계자와 한국정보기관 관계자도 이 사진속 인물이 김정은이라는 것을 확인해줬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이니치 신문은 북한의 공식 보도기관이 김정은의 모습을 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김정은으로의 권력 이행작업이 본격화됐다고 주장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김대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마이니치 “北 언론, 김정은 최근 얼굴 공개”
    • 입력 2010-04-20 07:49:46
    • 수정2010-04-20 08:39:14
    뉴스광장
<앵커 멘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후계자로 알려지고 있는 김정은의 최근 얼굴이 북한 보도기관에서 공개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도쿄 김대홍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달 4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에 실린 사진입니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함경북도 김책 제철연합기업소를 시찰하고 있습니다. 김위원장 바로 오른쪽에 검은색 코트와 빨간 넥타이를 맨 건장한 남자가 안내인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일본 마이니치 신문은 바로 이 남자가 김위원장의 후계자, 김정은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김정은의 어릴적 사진과 현재의 얼굴을 자세히 비교까지 했습니다. 오른쪽이 지난 1999년 스위스 유학시절 김정은의 얼굴이고 왼쪽이 이번에 공개된 김정은의 얼굴이라고 마이니치는 주장했습니다. 마이니치 신문은 같은 날 조선노동당 기관지와 노동신문에도 같은 사진이 실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또 북한 지도부에 가까운 관계자와 한국정보기관 관계자도 이 사진속 인물이 김정은이라는 것을 확인해줬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이니치 신문은 북한의 공식 보도기관이 김정은의 모습을 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김정은으로의 권력 이행작업이 본격화됐다고 주장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김대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