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장병 시신 입관 및 화장절차 시작

입력 2010.04.23 (14: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천안함 전사자가족협의회'(천전협)가 평택 2함대에 임시 안치돼 있는 희생 장병 시신의 입관과 화장 절차를 23일부터 시작했다.

천전협 나재봉 대표는 "시신 상태가 갈수록 나빠지고 있는데다 함수 인양작업이 하루 앞으로 임박한 점 등을 고려한 가족들 요청으로 오늘부터 입관과 화장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입관 및 화장은 시신이 수습된 장병 39명의 유족들 중 희망 가족에 한해 진행하기로 했다.

입관은 2함대 안에서, 화장은 가족들 의사에 따라 원하는 화장장에서 이뤄진다.

이에 따라 2함대 밖으로 운구된 시신은 가족이 원하는 화장장에서 화장된 다음 유해가 담긴 봉안함은 다시 2함대 안으로 들여와 별도 마련된 안치소에 안치된다.

이날은 5~6명의 가족이 화장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족이 원하는 곳에서 화장이 이뤄짐에 따라 화장장은 2함대와 가까운 곳에 있는 수원 성남 청주 서울 등지의 화장장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천전협은 "'이젠 자식들을 편히 쉬게 해주자'는 가족들 의견도 많았다"며 "함수가 인양되면 결정된 장례일정에 맞춰 영결, 안장 등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희생장병 시신 입관 및 화장절차 시작
    • 입력 2010-04-23 14:15:43
    연합뉴스
'천안함 전사자가족협의회'(천전협)가 평택 2함대에 임시 안치돼 있는 희생 장병 시신의 입관과 화장 절차를 23일부터 시작했다. 천전협 나재봉 대표는 "시신 상태가 갈수록 나빠지고 있는데다 함수 인양작업이 하루 앞으로 임박한 점 등을 고려한 가족들 요청으로 오늘부터 입관과 화장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입관 및 화장은 시신이 수습된 장병 39명의 유족들 중 희망 가족에 한해 진행하기로 했다. 입관은 2함대 안에서, 화장은 가족들 의사에 따라 원하는 화장장에서 이뤄진다. 이에 따라 2함대 밖으로 운구된 시신은 가족이 원하는 화장장에서 화장된 다음 유해가 담긴 봉안함은 다시 2함대 안으로 들여와 별도 마련된 안치소에 안치된다. 이날은 5~6명의 가족이 화장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족이 원하는 곳에서 화장이 이뤄짐에 따라 화장장은 2함대와 가까운 곳에 있는 수원 성남 청주 서울 등지의 화장장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천전협은 "'이젠 자식들을 편히 쉬게 해주자'는 가족들 의견도 많았다"며 "함수가 인양되면 결정된 장례일정에 맞춰 영결, 안장 등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