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저탄소 녹생성장 이끌 것”

입력 2010.04.27 (22: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역사적인 새만금 방조제 준공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 새만금 간척지를 녹색성장 거점 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희망을 실은 비둘기가 날아오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 방조제가 19년 대역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자랑스럽게 신고했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세계 간척사상 유래없는 대역사이며, 대한민국의 지도를 바꾸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새만금이 대중국 교역의 교두보이자 환황해권을 아우르는 생산과 유통의 중심지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고속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새만금은 4대강 사업과 함께 대한민국의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 "4대강 사업이 죽어가는 강을 살리는 것이라면, 새만금 사업은 대한민국 최초로 종합적이노 계획적인 녹색도시를 건설하는 일입니다."

이 대통령은 새만금이 세계로 뻗어나가려면 지역주민들의 생각도 지역의 좁은 울타리를 넘어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의 한계를 벗어나 마음의 문을 활짝 열때 새만금의 미래도 활짝 열릴 것이라며,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습니다.

KBS 뉴스 최재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저탄소 녹생성장 이끌 것”
    • 입력 2010-04-27 22:04:06
    뉴스 9
<앵커 멘트> 역사적인 새만금 방조제 준공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 새만금 간척지를 녹색성장 거점 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희망을 실은 비둘기가 날아오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 방조제가 19년 대역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자랑스럽게 신고했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세계 간척사상 유래없는 대역사이며, 대한민국의 지도를 바꾸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새만금이 대중국 교역의 교두보이자 환황해권을 아우르는 생산과 유통의 중심지로서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고속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새만금은 4대강 사업과 함께 대한민국의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이명박 대통령 : "4대강 사업이 죽어가는 강을 살리는 것이라면, 새만금 사업은 대한민국 최초로 종합적이노 계획적인 녹색도시를 건설하는 일입니다." 이 대통령은 새만금이 세계로 뻗어나가려면 지역주민들의 생각도 지역의 좁은 울타리를 넘어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의 한계를 벗어나 마음의 문을 활짝 열때 새만금의 미래도 활짝 열릴 것이라며,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습니다. KBS 뉴스 최재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