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전교조 명단 공개 철회”

입력 2010.04.28 (07: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전교조 명단 공개를 강행한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에 대해 법원이 또 다시 제동을 걸었습니다.

조 의원은 법원 결정에 공개 중단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고, 전교조 측은 조 의원이 책임지고 사과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이 지난 19일 공개한 교원단체 가입자의 명단은 22만여 명에 이릅니다.

명단이 올라간 홈페이지는 한 때 접속이 폭주했고 일부 언론도 해당 명단을 옮겨 실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명단을 공개하지 말라는 결정을 어긴 조 의원에게 다시 제동을 걸었습니다.

명단 공개를 철회하고, 공개를 계속할 경우 전교조 측에 하루 3천만 원씩 강제금을 물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미 일주일 넘게 명단이 공개되면서 실명은 알려질대로 알려진 상태.

일부 단체는 전교조 소속 담임 교사에 대한 퇴출 운동까지 벌이는 등 파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엄민용(전교조 대변인):"일선 교사들은 개인적인 문자 테러까지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전혁 의원은 40만 교사들에게 진정으로 책임지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야..."

조 의원 측은 결정문을 검토한 뒤 철회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조전혁 (의원/ 한나라당):"권한쟁의심판을 신청해 놓은 상태에서 법원이 지속적으로 국회의원의 직무행위에 대해서 두번씩 철퇴를 가했습니다. 그런 부분은 유감이다..."

전교조 측은 이르면 내일, 조 의원과 해당 명단을 옮긴 언론사에 대해 5천8백여 명이 참여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낼 예정입니다

KBS뉴스 황현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법원 “전교조 명단 공개 철회”
    • 입력 2010-04-28 07:00:4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전교조 명단 공개를 강행한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에 대해 법원이 또 다시 제동을 걸었습니다. 조 의원은 법원 결정에 공개 중단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고, 전교조 측은 조 의원이 책임지고 사과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이 지난 19일 공개한 교원단체 가입자의 명단은 22만여 명에 이릅니다. 명단이 올라간 홈페이지는 한 때 접속이 폭주했고 일부 언론도 해당 명단을 옮겨 실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명단을 공개하지 말라는 결정을 어긴 조 의원에게 다시 제동을 걸었습니다. 명단 공개를 철회하고, 공개를 계속할 경우 전교조 측에 하루 3천만 원씩 강제금을 물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미 일주일 넘게 명단이 공개되면서 실명은 알려질대로 알려진 상태. 일부 단체는 전교조 소속 담임 교사에 대한 퇴출 운동까지 벌이는 등 파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엄민용(전교조 대변인):"일선 교사들은 개인적인 문자 테러까지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전혁 의원은 40만 교사들에게 진정으로 책임지고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야..." 조 의원 측은 결정문을 검토한 뒤 철회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조전혁 (의원/ 한나라당):"권한쟁의심판을 신청해 놓은 상태에서 법원이 지속적으로 국회의원의 직무행위에 대해서 두번씩 철퇴를 가했습니다. 그런 부분은 유감이다..." 전교조 측은 이르면 내일, 조 의원과 해당 명단을 옮긴 언론사에 대해 5천8백여 명이 참여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낼 예정입니다 KBS뉴스 황현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