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국무부 “北 고립 심화…도발 용인 안돼”

입력 2010.05.21 (07: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천안함 사건에 따른 대북 제재 조치로 유엔 안보리 회부 방안이 논의되고 있으며, 북한은 국제 사회에서 더욱 고립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기브스 백악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공격 행위로 북한은 더욱 고립되고 더욱 후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브스 대변인은 또 유엔 안보리 회부 등 후속조치를 협의하고 있으며 한국 정부와도 긴밀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필립 크롤리 국무부 공보담당 차관보도 정례브리핑에서, 천안함 사건을 북한의 침략행위로 규정하고 북한의 도발 행위는 결코 용인되지 않고 결과가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백악관-국무부 “北 고립 심화…도발 용인 안돼”
    • 입력 2010-05-21 07:14:49
    국제
미국 백악관은 천안함 사건에 따른 대북 제재 조치로 유엔 안보리 회부 방안이 논의되고 있으며, 북한은 국제 사회에서 더욱 고립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기브스 백악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이번 공격 행위로 북한은 더욱 고립되고 더욱 후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브스 대변인은 또 유엔 안보리 회부 등 후속조치를 협의하고 있으며 한국 정부와도 긴밀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필립 크롤리 국무부 공보담당 차관보도 정례브리핑에서, 천안함 사건을 북한의 침략행위로 규정하고 북한의 도발 행위는 결코 용인되지 않고 결과가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