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천안함’ 안보리 회부 협의

입력 2010.05.26 (11: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미국, 일본은 오늘 오전 서울에서 고위 당국자간 회담을 열고 천안함 사태의 후속 대응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위성락 외교통상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사이키 아키타카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이 참석한 오늘 회담에서 3국은 천안함 사태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유엔안보리 회부의 구체적인 절차와 시기, 수위 등을 집중적으로 협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오전 8시부터 서울 조선호텔에서 조찬 형식으로 진행된 오늘 회동에서 우리 측은 어제 우다웨이 중국 한반도사무 특별대표와의 회담 결과를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미·일, ‘천안함’ 안보리 회부 협의
    • 입력 2010-05-26 11:29:12
    정치
한국과 미국, 일본은 오늘 오전 서울에서 고위 당국자간 회담을 열고 천안함 사태의 후속 대응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위성락 외교통상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사이키 아키타카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이 참석한 오늘 회담에서 3국은 천안함 사태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유엔안보리 회부의 구체적인 절차와 시기, 수위 등을 집중적으로 협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오전 8시부터 서울 조선호텔에서 조찬 형식으로 진행된 오늘 회동에서 우리 측은 어제 우다웨이 중국 한반도사무 특별대표와의 회담 결과를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