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한미 군당국, ‘워치콘’ 2단계로 격상 外

입력 2010.05.26 (22: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미 군당국은 북한군의 추가 도발 가능성에 대비해 대북정보감시태세, 워치콘을 현행 3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정보수집과 분석을 강화했습니다.

워치콘은 모두 5단계로 구성되며, 2단계는 국익에 현저한 위험이 초래될 징후가 보일 때 발령됩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동해 대등하게 병기

세계적인 지도업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인터넷 지도 서비스에서 한국의 동해쪽에는 동해를 먼저 표기하고 일본쪽 해상에는 일본해를 먼저 표기하는 방식으로 동해와 일본해를 대등하게 병기하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당 가입 교사 직위 해제 방침 철회

교육과학기술부는 민노당 가입 혐의로 기소된 전교조 교사 134명을 다음달 직위해제하려던 방침을 철회했습니다.

교과부는 학기중 직위해제가 학습권을 침해할 수 있다는 비판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이 다음달 중 징계위원회를 열어 파면이나 해임 등 징계절차에 들어가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한미 군당국, ‘워치콘’ 2단계로 격상 外
    • 입력 2010-05-26 22:10:36
    뉴스 9
한.미 군당국은 북한군의 추가 도발 가능성에 대비해 대북정보감시태세, 워치콘을 현행 3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고 정보수집과 분석을 강화했습니다. 워치콘은 모두 5단계로 구성되며, 2단계는 국익에 현저한 위험이 초래될 징후가 보일 때 발령됩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동해 대등하게 병기 세계적인 지도업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인터넷 지도 서비스에서 한국의 동해쪽에는 동해를 먼저 표기하고 일본쪽 해상에는 일본해를 먼저 표기하는 방식으로 동해와 일본해를 대등하게 병기하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당 가입 교사 직위 해제 방침 철회 교육과학기술부는 민노당 가입 혐의로 기소된 전교조 교사 134명을 다음달 직위해제하려던 방침을 철회했습니다. 교과부는 학기중 직위해제가 학습권을 침해할 수 있다는 비판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이 다음달 중 징계위원회를 열어 파면이나 해임 등 징계절차에 들어가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