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점 드러낸 그리스 ‘이길 수 있다’

입력 2010.05.26 (22: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편 우리나라의 조별리그 첫 상대인 그리스가 북한과의 평가전에서 비겼습니다.

단조로운 공격에 수비 허점도 많이 노출됐습니다.

심병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그리스는 두 차례 득점을 모두 세트피스에서 얻어냈습니다.

프리킥 전담 카라구니스의 날카로운 킥이 빛났고, 골을 결정하려는 장신 공격수들의 문전 쇄도가 위력적이었습니다.

세트피스 위기에서 찰거머리 수비가 절실함을 우리에게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골잡이 게카스의 개인기가 떨어지고, 긴 패스로 한 방에 의존하는 등 전반적인 공격 전술은 단조로웠습니다.

전반 4분 북한이 짧은 패스로 전방으로 침투해가는 장면입니다.

그리스 수비진은 키만 컸지, 순발력이 떨어지고 투박하기까지 하는 등 많은 허점을 노출했습니다.

정대세가 개인기와 정확한 슈팅으로 두 번이나 골문을 열어젖힌 것을 우리의 박주영이 눈여겨봐야 합니다.

<녹취>한준희:"한 경기로 다 평가는 못하지만 유기적인 패스로 공간을 창출해 간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유럽 축구의 변방이라는 그리스, 방심은 금물이지만, 북한과의 경기는 우리가 자신감을 갖기에 충분했습니다.

KBS 뉴스 심병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약점 드러낸 그리스 ‘이길 수 있다’
    • 입력 2010-05-26 22:10:38
    뉴스 9
<앵커 멘트> 한편 우리나라의 조별리그 첫 상대인 그리스가 북한과의 평가전에서 비겼습니다. 단조로운 공격에 수비 허점도 많이 노출됐습니다. 심병일 기자입니다. <리포트> 그리스는 두 차례 득점을 모두 세트피스에서 얻어냈습니다. 프리킥 전담 카라구니스의 날카로운 킥이 빛났고, 골을 결정하려는 장신 공격수들의 문전 쇄도가 위력적이었습니다. 세트피스 위기에서 찰거머리 수비가 절실함을 우리에게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골잡이 게카스의 개인기가 떨어지고, 긴 패스로 한 방에 의존하는 등 전반적인 공격 전술은 단조로웠습니다. 전반 4분 북한이 짧은 패스로 전방으로 침투해가는 장면입니다. 그리스 수비진은 키만 컸지, 순발력이 떨어지고 투박하기까지 하는 등 많은 허점을 노출했습니다. 정대세가 개인기와 정확한 슈팅으로 두 번이나 골문을 열어젖힌 것을 우리의 박주영이 눈여겨봐야 합니다. <녹취>한준희:"한 경기로 다 평가는 못하지만 유기적인 패스로 공간을 창출해 간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유럽 축구의 변방이라는 그리스, 방심은 금물이지만, 북한과의 경기는 우리가 자신감을 갖기에 충분했습니다. KBS 뉴스 심병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