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강변 달린다

입력 2010.05.31 (07: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며 자전거를 타는 하이킹.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자전거 하이킹과 기차 여행을 접목시킨 관광 상품이 마련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고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적이 끊겼던 시골 간이역에, 안전모에 배낭, 색색의 운동복을 갖춰 입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모였습니다.

<현장음> "안녕하세요~"

열차에 자전거를 싣고,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서입니다.

강바람을 맞으며 힘껏 페달을 밟다가, 논밭이 펼쳐진 시골길에서 잠시 여유도 가져봅니다.

시원하게 뻗은 강줄기와 병풍처럼 둘러싼 산세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현장음> "너무 시원하고 좋다~"

햇살을 받아 은빛으로 반짝이는 강물과 길가의 이름 모를 꽃 한송이가,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립니다.

<인터뷰>변정무(서울시 서초동):"너무 좋아요. 폐활량도 좋아지고 삶의 보람이 느껴져요."

쉴새 없이 페달을 밟아 도착한 서강 줄기의 선암 마을, 반도를 쏙 빼닮은 산자락에서 추억 남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쉬어가며 마시는 시원한 약수 한모금은 꿀맛보다 달콤합니다.

<인터뷰>김정숙(기도 광명시):" 사람은 몰라요 이 쾌감을. 언덕 힘들게 올랐다 쫙 내려와서 시원한 물 먹는건 안해본사람은 말로표현못해요."

자연 환경이 빼어난 지역에서, 기차와 자전거를 접목한 관광 코스가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고순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자전거 타고 강변 달린다
    • 입력 2010-05-31 07:55:03
    뉴스광장
<앵커 멘트>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며 자전거를 타는 하이킹.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런 자전거 하이킹과 기차 여행을 접목시킨 관광 상품이 마련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고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적이 끊겼던 시골 간이역에, 안전모에 배낭, 색색의 운동복을 갖춰 입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모였습니다. <현장음> "안녕하세요~" 열차에 자전거를 싣고,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서입니다. 강바람을 맞으며 힘껏 페달을 밟다가, 논밭이 펼쳐진 시골길에서 잠시 여유도 가져봅니다. 시원하게 뻗은 강줄기와 병풍처럼 둘러싼 산세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현장음> "너무 시원하고 좋다~" 햇살을 받아 은빛으로 반짝이는 강물과 길가의 이름 모를 꽃 한송이가,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립니다. <인터뷰>변정무(서울시 서초동):"너무 좋아요. 폐활량도 좋아지고 삶의 보람이 느껴져요." 쉴새 없이 페달을 밟아 도착한 서강 줄기의 선암 마을, 반도를 쏙 빼닮은 산자락에서 추억 남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쉬어가며 마시는 시원한 약수 한모금은 꿀맛보다 달콤합니다. <인터뷰>김정숙(기도 광명시):" 사람은 몰라요 이 쾌감을. 언덕 힘들게 올랐다 쫙 내려와서 시원한 물 먹는건 안해본사람은 말로표현못해요." 자연 환경이 빼어난 지역에서, 기차와 자전거를 접목한 관광 코스가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KBS 뉴스 고순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