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뉴스] 어린이 비만 방지 프로그램 효과

입력 2010.05.31 (13: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비만 어린이들이 급증하자 몇 해 전부터 아동 비만 방지를 위해 올바른 식습관 교육이 시작됐는데요, 그 결과가 고무적입니다.

<리포트>

과일과 채소가 우리 몸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놀이처럼 배우는 시간입니다.

몇 해 전부터 프랑스의 학교에선 5~12살 어린이 2만 4천 명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비만 아동이 감소했습니다.

비만과 과체중 어린이를 합한 전체 비율이 22%에서 지난해 그 수치가 19%로 떨어졌습니다.

영양사와 소아과 의사가 어린이들의 건강과 영양 균형을 고려해 양질의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학교 급식 식단을 짜고 체육 활동도 늘렸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더라도 부유한 구역에서는 비만 학생이 13% 감소한 반면, 빈민 구역에선 2% 감소에 그쳐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월드뉴스] 어린이 비만 방지 프로그램 효과
    • 입력 2010-05-31 13:36:08
    지구촌뉴스
<앵커 멘트> 비만 어린이들이 급증하자 몇 해 전부터 아동 비만 방지를 위해 올바른 식습관 교육이 시작됐는데요, 그 결과가 고무적입니다. <리포트> 과일과 채소가 우리 몸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놀이처럼 배우는 시간입니다. 몇 해 전부터 프랑스의 학교에선 5~12살 어린이 2만 4천 명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비만 아동이 감소했습니다. 비만과 과체중 어린이를 합한 전체 비율이 22%에서 지난해 그 수치가 19%로 떨어졌습니다. 영양사와 소아과 의사가 어린이들의 건강과 영양 균형을 고려해 양질의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학교 급식 식단을 짜고 체육 활동도 늘렸습니다. 그런데 똑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더라도 부유한 구역에서는 비만 학생이 13% 감소한 반면, 빈민 구역에선 2% 감소에 그쳐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