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한표’ 행사 위해 배 타고 투표 참여

입력 2010.06.03 (06:04) 수정 2010.06.03 (07: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부산의 한 투표소엔 가야금 선율이 흘렀고, 강원도의 한 마을 주민들은 배를 타고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김영은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을 주민들이 뙤약볕 아래서 배를 기다립니다.

인공호수가 생기면서 육로가 끊기자, 주민들은 배를 타고 20킬로미터나 떨어진 투표소로 향합니다.

<인터뷰>김순자(강원도 화천군 화천읍):"저기 평화의 댐에서 제 배로 와 가지고 아까 거기서 기다린 거예요. 일을 잘해주실 분을 저 한 사람이라도 뽑기 위해서..."

부산의 한 투표소에선 가야금 연주 공연이 열립니다.

가야금 선율속에서 투표를 마친 유권자들은 투표 참여의 순간을 남기기 위해 사진도 찍습니다.

<인터뷰>조영재(부산시 광안동):"국민으로서 당연히 해야될 도린데 애들한테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아 참 좋구요. 가야금 소리도 들리고 사진도 찍고 하니까 더 기분이 좋습니다."

베트남에서 시집 온 주부는 대한한국 국민으로서 처음 참여하는 투표에 마음이 마냥 설렙니다.

시각 장애인 부부는 점자로 된 투표용지를 손끝으로 읽어가며 마음에 둔 후보자의 이름을 찾습니다.

<인터뷰>구경순(시각장애인):"할 수 있는 한 제 의무는 다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거의 투표는 빠짐없이 했어요."

19살 새내기 유권자도 111살 할머니도 모두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 위해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중한 한표’ 행사 위해 배 타고 투표 참여
    • 입력 2010-06-03 06:04:19
    • 수정2010-06-03 07:20:41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어제 부산의 한 투표소엔 가야금 선율이 흘렀고, 강원도의 한 마을 주민들은 배를 타고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김영은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을 주민들이 뙤약볕 아래서 배를 기다립니다. 인공호수가 생기면서 육로가 끊기자, 주민들은 배를 타고 20킬로미터나 떨어진 투표소로 향합니다. <인터뷰>김순자(강원도 화천군 화천읍):"저기 평화의 댐에서 제 배로 와 가지고 아까 거기서 기다린 거예요. 일을 잘해주실 분을 저 한 사람이라도 뽑기 위해서..." 부산의 한 투표소에선 가야금 연주 공연이 열립니다. 가야금 선율속에서 투표를 마친 유권자들은 투표 참여의 순간을 남기기 위해 사진도 찍습니다. <인터뷰>조영재(부산시 광안동):"국민으로서 당연히 해야될 도린데 애들한테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아 참 좋구요. 가야금 소리도 들리고 사진도 찍고 하니까 더 기분이 좋습니다." 베트남에서 시집 온 주부는 대한한국 국민으로서 처음 참여하는 투표에 마음이 마냥 설렙니다. 시각 장애인 부부는 점자로 된 투표용지를 손끝으로 읽어가며 마음에 둔 후보자의 이름을 찾습니다. <인터뷰>구경순(시각장애인):"할 수 있는 한 제 의무는 다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거의 투표는 빠짐없이 했어요." 19살 새내기 유권자도 111살 할머니도 모두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기 위해 투표소를 찾았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