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절반의 성공’…입지 축소 우려

입력 2010.06.03 (13:05) 수정 2010.06.03 (14: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대전시장 당선자를 배출한 자유선진당은 이번 선거결과를 '절반의 승리'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정치권에서 당의 입지가 흔들리지 않을지 우려하는 모습입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전과 충남, 서울에서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를 냈던 자유선진당.

개표 결과 대전에서만 승리를 거둔 것으로 나타나자 절반의 성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박선영(선진당 대변인) : "창당 이후 처음 치러진 지방선거라는 점에서 무에서 유를 창출해냈다고 자평합니다."

그러나 기대했던 충남지사를 민주당에 내줘 충청권 지역 기반이 흔들리게 됐습니다.

특히 세종시 문제를 두고 발언권이 줄어들 것이라는 평가도 나옵니다.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민주당 등 일부 야당의 '노풍 전략'에 말려들었다며, 국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진보 정당들은 이번 선거에서 존재감을 확인했다는 평가입니다.

민주노동당은 인천 남동구와 동구에서 승리하며 진보정당 사상 처음으로 수도권 기초단체장 당선자를 배출했습니다.

진보신당은 당 지지율이 지난 18대 총선보다 높아졌다는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선진당, ‘절반의 성공’…입지 축소 우려
    • 입력 2010-06-03 13:05:00
    • 수정2010-06-03 14:16:15
    뉴스 12
<앵커 멘트> 대전시장 당선자를 배출한 자유선진당은 이번 선거결과를 '절반의 승리'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정치권에서 당의 입지가 흔들리지 않을지 우려하는 모습입니다. 변진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전과 충남, 서울에서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를 냈던 자유선진당. 개표 결과 대전에서만 승리를 거둔 것으로 나타나자 절반의 성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박선영(선진당 대변인) : "창당 이후 처음 치러진 지방선거라는 점에서 무에서 유를 창출해냈다고 자평합니다." 그러나 기대했던 충남지사를 민주당에 내줘 충청권 지역 기반이 흔들리게 됐습니다. 특히 세종시 문제를 두고 발언권이 줄어들 것이라는 평가도 나옵니다.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민주당 등 일부 야당의 '노풍 전략'에 말려들었다며, 국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진보 정당들은 이번 선거에서 존재감을 확인했다는 평가입니다. 민주노동당은 인천 남동구와 동구에서 승리하며 진보정당 사상 처음으로 수도권 기초단체장 당선자를 배출했습니다. 진보신당은 당 지지율이 지난 18대 총선보다 높아졌다는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BS 뉴스 변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