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가지수 582.36 기록

입력 2001.07.06 (09: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기술주들의 실적부진 경고로 인해서 약세를 보이자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내림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11.25포인트 내린 582.3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46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9월물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1.56포인트 내린 75.1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대부분의 업종들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설업종과 전기, 전자 업종의 내림폭이 두드러진 모습입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기관들과 개인들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벽에 끝난 미국 주식시장이 비제조업 관련 경제지표가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기술주들의 잇단 실적부진 경고로 인해서 어제의 부진 속에 비교적 큰 폭의 내림세를 보인 것은 투자자들이 경제지표의 호전보다는 기업들의 실적 동향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연기금의 주식시장 개입으로 지수의 하반 경직성은 어느 정도 유지될 것으로 보이지만 기업들의 실적부진 둔화 또는 실적개선이라는 신호가 나타나기까지는 외국인 선호주 위주의 선별적인 시장대응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 등 지수 관련주 대부분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내수소비 관련 실적 우량주인 신세계와 제일제당, 태평양과 하이트맥주가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이며 개별 우선주들과 더불어 삼영모방과 일화모직, 범양식품과 극동제약 등 개별종목들만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KTF 등 통신 관련주와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인터넷 관련주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 전반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실적 우량주인 삼양열기가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입니다.
어제 신규 등록돼 거래가 개수된 에스케임이 대량거래를 수반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스마트 카드 관련주인 C&C엔터가 연일 초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70전 내린 1295원 9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금리는 7.14%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종합주가지수 582.36 기록
    • 입력 2001-07-06 09:30:00
    930뉴스
⊙앵커: 이어서 증권시세와 환율과 금리 등의 주요 경제지표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오늘 주식시장은 미국 주식시장이 기술주들의 실적부진 경고로 인해서 약세를 보이자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내림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어제보다 11.25포인트 내린 582.36을 기록하고 있고, 거래량은 4600만주를 넘어섰습니다. 선물가격은 9월물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1.56포인트 내린 75.1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종별로는 대부분의 업종들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건설업종과 전기, 전자 업종의 내림폭이 두드러진 모습입니다. 거래소시장은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기관들과 개인들은 매수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벽에 끝난 미국 주식시장이 비제조업 관련 경제지표가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기술주들의 잇단 실적부진 경고로 인해서 어제의 부진 속에 비교적 큰 폭의 내림세를 보인 것은 투자자들이 경제지표의 호전보다는 기업들의 실적 동향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연기금의 주식시장 개입으로 지수의 하반 경직성은 어느 정도 유지될 것으로 보이지만 기업들의 실적부진 둔화 또는 실적개선이라는 신호가 나타나기까지는 외국인 선호주 위주의 선별적인 시장대응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종목별로는 삼성전자 등 지수 관련주 대부분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내수소비 관련 실적 우량주인 신세계와 제일제당, 태평양과 하이트맥주가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이며 개별 우선주들과 더불어 삼영모방과 일화모직, 범양식품과 극동제약 등 개별종목들만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들이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는 코스닥시장은 KTF 등 통신 관련주와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인터넷 관련주 등 시가총액 상위종목 전반이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실적 우량주인 삼양열기가 매수세가 양호한 모습입니다. 어제 신규 등록돼 거래가 개수된 에스케임이 대량거래를 수반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스마트 카드 관련주인 C&C엔터가 연일 초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70전 내린 1295원 90전에 거래되고 있으며 3년만기 회사채금리는 7.14%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증권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