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첨단 지대공 미사일 ‘철매2’ 개발

입력 2010.07.23 (22: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리나라가 미국 패트리어트에 버금가는 첨단 지대공 미사일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사일 잡는 미사일 '철매 2'의 성능 확인해보시죠.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초음속 전투기를 지대공 미사일이 격추시킵니다.

초음속으로 날아오는 비행체를 공중에서 요격하는 것은 고도의 정밀성과 최첨단 기술을 요구하는 현대 군사기술의 결정제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가 미국이 자랑하는 패트리어트에 전혀 뒤지지 않는 국산 지대공 미사일을 개발해 최근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정부 고위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철매 2'로 이름 붙여진 이 지대공 미사일은 지난 17일, 해안에서 4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서해 12킬로미터 상공에서 약 마하 1의 속도로 날아오는 비행체를 정확하게 격추시켰다고 이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1998년 지대공 미사일 개발을 위한 개념 연구를 시작한 지 약 12년만에 거둔 값진 결실입니다.

철매 2는 다기능레이더와 사격통제소 유도탄발사대 등으로 구성되며, 지상에서 수직으로 발사된 뒤 표적을 추적해 탐지하는 다기능 레이더의 유도를 받아 목표물을 맞춥니다.

'철매 2' 개발 성공은 국산 정밀 유도무기 개발의 획기적인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재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단독] 첨단 지대공 미사일 ‘철매2’ 개발
    • 입력 2010-07-23 22:03:09
    뉴스 9
<앵커 멘트> 우리나라가 미국 패트리어트에 버금가는 첨단 지대공 미사일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사일 잡는 미사일 '철매 2'의 성능 확인해보시죠. 최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초음속 전투기를 지대공 미사일이 격추시킵니다. 초음속으로 날아오는 비행체를 공중에서 요격하는 것은 고도의 정밀성과 최첨단 기술을 요구하는 현대 군사기술의 결정제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가 미국이 자랑하는 패트리어트에 전혀 뒤지지 않는 국산 지대공 미사일을 개발해 최근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정부 고위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철매 2'로 이름 붙여진 이 지대공 미사일은 지난 17일, 해안에서 4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서해 12킬로미터 상공에서 약 마하 1의 속도로 날아오는 비행체를 정확하게 격추시켰다고 이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1998년 지대공 미사일 개발을 위한 개념 연구를 시작한 지 약 12년만에 거둔 값진 결실입니다. 철매 2는 다기능레이더와 사격통제소 유도탄발사대 등으로 구성되며, 지상에서 수직으로 발사된 뒤 표적을 추적해 탐지하는 다기능 레이더의 유도를 받아 목표물을 맞춥니다. '철매 2' 개발 성공은 국산 정밀 유도무기 개발의 획기적인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최재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