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보선 압승’ 여 “서민 경제 살리겠다”

입력 2010.07.29 (13:00) 수정 2010.07.29 (16: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재보선에서 압승을 거둔 한나라당은 서민 속으로 파고 드는 현장정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김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는 재보선 선거 결과를 바탕으로 서민들의 경제난을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들이 한나라당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줬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장에서 나오는 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법과 제도로 직접 연결시키기 위한 원스톱 정당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무성 원내대표는 6.2 지방선거에서 오만한 한나라당이 심판받았다면 7.28 재보선에선 오만한 야당이 심판을 받았다면서 커진 만큼 더 낮은 자세로 국민 곁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취임 15일 만에 치른 '미니 총선'을 여당의 압승으로 이끌면서 향후 당과 정국 운영에 주도권을 쥐게 된 안상수 대표는 다음 주 중 당직개편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파를 탈피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일하는 한나라당 진용을 구축하겠다는 게 안 대표의 설명입니다.

한편 이재오 전 국민권익위원장 등 어제 재보선 당선자 3명은 오늘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당선 인사를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재오 당선자는 "지도부를 중심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당이 되는데 당원으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재보선 압승’ 여 “서민 경제 살리겠다”
    • 입력 2010-07-29 13:00:13
    • 수정2010-07-29 16:52:24
    뉴스 12
<앵커 멘트> 어제 재보선에서 압승을 거둔 한나라당은 서민 속으로 파고 드는 현장정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김귀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는 재보선 선거 결과를 바탕으로 서민들의 경제난을 해소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들이 한나라당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줬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장에서 나오는 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법과 제도로 직접 연결시키기 위한 원스톱 정당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무성 원내대표는 6.2 지방선거에서 오만한 한나라당이 심판받았다면 7.28 재보선에선 오만한 야당이 심판을 받았다면서 커진 만큼 더 낮은 자세로 국민 곁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취임 15일 만에 치른 '미니 총선'을 여당의 압승으로 이끌면서 향후 당과 정국 운영에 주도권을 쥐게 된 안상수 대표는 다음 주 중 당직개편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파를 탈피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일하는 한나라당 진용을 구축하겠다는 게 안 대표의 설명입니다. 한편 이재오 전 국민권익위원장 등 어제 재보선 당선자 3명은 오늘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당선 인사를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재오 당선자는 "지도부를 중심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당이 되는데 당원으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김귀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