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또다시 바닷가 쪽으로 치는 역 파도, 이안류가 발생했습니다.
피서객 20명이 아찔한 순간을 맞았는데 기상청이 첫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황현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해안선을 따라 튜브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던 피서객들이 파도에 밀려 한 곳으로 몰립니다.
한두 명씩 바다 가운데로 떠내려가더니, 순식간에 20명이 해안선에서 50미터 떨어진 지점까지 밀려나갑니다.
<인터뷰>고유미(여름해양경찰 구조대장):"수영 경계선 밖으로 밀려나가는 걸 감지하고 수상 오토바이 등을 총동원해 구조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올 여름 첫 역 파도가 발생한 어제와 오늘, 역 파도에 휩쓸린 피서객은 40여 명.
거꾸로 치는 파도가 자주 발생하는 150여 미터 지점은 보시는 것처럼 수영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역 파도는, 주로 바닷속에 깊게 패인 웅덩이가 있는 곳에서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해저 언덕을 넘어 해안가로 접근한 파도가 깊이 팬 웅덩이로 수심의 차이가 난 곳에 한꺼번에 쏠리면서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역 파도가 발생하는 시기와 원인 등을 분석할만한 자료가 아직 축적돼 있지 않아, 기상청이 첫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송동섭(성균관대학교 박사):"이안류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파도의 속도와 해저 지형, 수심 등을 GPS를 동원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해저 침식이 심해 역 파도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또다시 바닷가 쪽으로 치는 역 파도, 이안류가 발생했습니다.
피서객 20명이 아찔한 순간을 맞았는데 기상청이 첫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황현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해안선을 따라 튜브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던 피서객들이 파도에 밀려 한 곳으로 몰립니다.
한두 명씩 바다 가운데로 떠내려가더니, 순식간에 20명이 해안선에서 50미터 떨어진 지점까지 밀려나갑니다.
<인터뷰>고유미(여름해양경찰 구조대장):"수영 경계선 밖으로 밀려나가는 걸 감지하고 수상 오토바이 등을 총동원해 구조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올 여름 첫 역 파도가 발생한 어제와 오늘, 역 파도에 휩쓸린 피서객은 40여 명.
거꾸로 치는 파도가 자주 발생하는 150여 미터 지점은 보시는 것처럼 수영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역 파도는, 주로 바닷속에 깊게 패인 웅덩이가 있는 곳에서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해저 언덕을 넘어 해안가로 접근한 파도가 깊이 팬 웅덩이로 수심의 차이가 난 곳에 한꺼번에 쏠리면서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역 파도가 발생하는 시기와 원인 등을 분석할만한 자료가 아직 축적돼 있지 않아, 기상청이 첫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송동섭(성균관대학교 박사):"이안류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파도의 속도와 해저 지형, 수심 등을 GPS를 동원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해저 침식이 심해 역 파도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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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운대 또 ‘역파도’ 20명 구조…첫 현장조사
-
- 입력 2010-07-30 22:03:10
![](/data/news/2010/07/30/2136670_60.jpg)
<앵커 멘트>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또다시 바닷가 쪽으로 치는 역 파도, 이안류가 발생했습니다.
피서객 20명이 아찔한 순간을 맞았는데 기상청이 첫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황현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해안선을 따라 튜브를 타고 물놀이를 즐기던 피서객들이 파도에 밀려 한 곳으로 몰립니다.
한두 명씩 바다 가운데로 떠내려가더니, 순식간에 20명이 해안선에서 50미터 떨어진 지점까지 밀려나갑니다.
<인터뷰>고유미(여름해양경찰 구조대장):"수영 경계선 밖으로 밀려나가는 걸 감지하고 수상 오토바이 등을 총동원해 구조했습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올 여름 첫 역 파도가 발생한 어제와 오늘, 역 파도에 휩쓸린 피서객은 40여 명.
거꾸로 치는 파도가 자주 발생하는 150여 미터 지점은 보시는 것처럼 수영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역 파도는, 주로 바닷속에 깊게 패인 웅덩이가 있는 곳에서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해저 언덕을 넘어 해안가로 접근한 파도가 깊이 팬 웅덩이로 수심의 차이가 난 곳에 한꺼번에 쏠리면서 생기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역 파도가 발생하는 시기와 원인 등을 분석할만한 자료가 아직 축적돼 있지 않아, 기상청이 첫 현장조사에 나섰습니다.
<인터뷰>송동섭(성균관대학교 박사):"이안류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파도의 속도와 해저 지형, 수심 등을 GPS를 동원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해저 침식이 심해 역 파도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현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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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규 기자 tru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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