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강 수위 정상…경기 북부 많은 비 예상

입력 2010.08.07 (09: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기압골이 북상하면서 수도권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경기도 연천 장남교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김종수 기자! 지금 그곳 비가 많이 오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이른 새벽부터 거세게 쏟아지던 빗줄기가 다소 약해지면서 이곳 임진강의 수위도 정상 수준을 되찾고 있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임진강을 가로 지는 장남교인데요.

수위는 그대로지만, 폭우로 수량이 불어나 물살이 빨라진 상태입니다.

경기 북부 지역에는 오전까지 최고 시간당 30밀리미터가 넘는 강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대는 오늘 새벽 6시 반을 기해 경기도 양주, 파주, 동두천, 가평, 의정부, 연천, 포천 등 경기 북부 대부분 지역에 대해 호우주의보를 내렸습니다.

비는 새벽 3시쯤 쯤부터 많이 내렸는데요.

오전 9시 현재 강수량은 동두천 45mm를 비롯해 문산 13㎜를 파주 광탄 43㎜, 인천 35㎜, 연천.포천 각 14.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천군을 비롯한 인근 자치단체는 강가나 계곡에서는 확성기를 통해 날씨 변화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하는 안내 방송을 내보내고 있습니다.

한편 군 당국은 최근까지 이곳 임진강 주변에서 지뢰 수색작업을 벌였는데요.

폭우가 계속 될 경우 하천 주변에 묻혀 있던 목함지뢰가 떠내려올 우려가 있다며, 폭발물과 비슷한 물체가 눈에 띌 경우 인근 군부대 등에 신고해달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연천 장남교에서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임진강 수위 정상…경기 북부 많은 비 예상
    • 입력 2010-08-07 09:34:16
    930뉴스
<앵커 멘트> 기압골이 북상하면서 수도권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경기도 연천 장남교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김종수 기자! 지금 그곳 비가 많이 오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이른 새벽부터 거세게 쏟아지던 빗줄기가 다소 약해지면서 이곳 임진강의 수위도 정상 수준을 되찾고 있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것이 임진강을 가로 지는 장남교인데요. 수위는 그대로지만, 폭우로 수량이 불어나 물살이 빨라진 상태입니다. 경기 북부 지역에는 오전까지 최고 시간당 30밀리미터가 넘는 강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상대는 오늘 새벽 6시 반을 기해 경기도 양주, 파주, 동두천, 가평, 의정부, 연천, 포천 등 경기 북부 대부분 지역에 대해 호우주의보를 내렸습니다. 비는 새벽 3시쯤 쯤부터 많이 내렸는데요. 오전 9시 현재 강수량은 동두천 45mm를 비롯해 문산 13㎜를 파주 광탄 43㎜, 인천 35㎜, 연천.포천 각 14.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천군을 비롯한 인근 자치단체는 강가나 계곡에서는 확성기를 통해 날씨 변화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하는 안내 방송을 내보내고 있습니다. 한편 군 당국은 최근까지 이곳 임진강 주변에서 지뢰 수색작업을 벌였는데요. 폭우가 계속 될 경우 하천 주변에 묻혀 있던 목함지뢰가 떠내려올 우려가 있다며, 폭발물과 비슷한 물체가 눈에 띌 경우 인근 군부대 등에 신고해달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연천 장남교에서 KBS 뉴스 김종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