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김밥 먹은 뒤 집단 식중독

입력 2010.08.17 (21: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같은 식당에서 김밥을 먹은 사람들이 집단으로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요즘 같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세균들 에게는 천국입니다.

양민오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는 우정국씨에게 악몽 같은 하루였습니다.

을지훈련에 참여해 동료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한 뒤 복통에 시달리다 결국 입원했습니다.

<인터뷰>우정국(대전우편집중국 직원) : "복통을 동반한 설사하고 몸살기가 있어서 몸이 많이 아팠어요."

우씨처럼 식중독 증세를 보인 우편집중국 직원은 27명.

모두 대전의 한 음식점에서 사온 김밥을 나눠 먹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녹취> 대전 우편집중국 관계자 : "(김밥) 140줄 정도가 필요하다고 예약을 해놓았고요, 새벽 5시 정도에 (저희) 직원이 (김밥을) 수령해 왔죠."

충남 청양의 한 인삼농장에서도 같은 음식점에서 김밥을 사다 먹은 77살 임모 노인 등 11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였습니다.

보건당국은 남은 김밥을 수거하고 환자들의 가검물을 채취하는 등 식중독 발병 원인을 밝히기 위한 역학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뷰>이정아(교수/건양대병원 감염내과) : "이렇게 습하고 기온이 높은 경우에는 세균에 조금만 오염된다 하더라도 몇 시간이라도 번식을 쉽게 하기 때문에"

보건당국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식중독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양민오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전에서 김밥 먹은 뒤 집단 식중독
    • 입력 2010-08-17 21:57:54
    뉴스 9
<앵커 멘트> 같은 식당에서 김밥을 먹은 사람들이 집단으로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요즘 같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세균들 에게는 천국입니다. 양민오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는 우정국씨에게 악몽 같은 하루였습니다. 을지훈련에 참여해 동료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한 뒤 복통에 시달리다 결국 입원했습니다. <인터뷰>우정국(대전우편집중국 직원) : "복통을 동반한 설사하고 몸살기가 있어서 몸이 많이 아팠어요." 우씨처럼 식중독 증세를 보인 우편집중국 직원은 27명. 모두 대전의 한 음식점에서 사온 김밥을 나눠 먹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녹취> 대전 우편집중국 관계자 : "(김밥) 140줄 정도가 필요하다고 예약을 해놓았고요, 새벽 5시 정도에 (저희) 직원이 (김밥을) 수령해 왔죠." 충남 청양의 한 인삼농장에서도 같은 음식점에서 김밥을 사다 먹은 77살 임모 노인 등 11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였습니다. 보건당국은 남은 김밥을 수거하고 환자들의 가검물을 채취하는 등 식중독 발병 원인을 밝히기 위한 역학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뷰>이정아(교수/건양대병원 감염내과) : "이렇게 습하고 기온이 높은 경우에는 세균에 조금만 오염된다 하더라도 몇 시간이라도 번식을 쉽게 하기 때문에" 보건당국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식중독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양민오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