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마에 휩쓸린 고향, “추석도 못쇠요”

입력 2010.09.21 (22: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반면, 수마가 할퀴고 간 농촌 마을은 추석이 되레 막막합니다.

집을 잃고 임시 거처에서 차례를 지내야 하는 분들을 이승훈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수확을 눈앞에 둔 추석 들녘의 벼가 힘없이 쓰러진 채, 썩어갑니다.

칠순의 농부는 이삭 하나라도 건져보려 안간힘을 써봅니다.

<인터뷰> 최재호(농민):"(태풍이)한 20일만 참았어도 제 수확을 보는건데......"

참깨는 흙탕물에 젖어 모두 상했고, 수천만 원의 빚을 내 지은 버섯 재배사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이곳은 원래 무를 심었던 밭입니다.

하지만, 집중 호우에 휩쓸려 이렇게 진흙밭으로 변해 버렸습니다.

농작물이 모두 흙속에 파묻히는 바람에, 자식들 챙겨줄 애호박 하나 남질 않았습니다.

<인터뷰> 김명배(농민):"즐거운 명절인데, 자식들 오고 할 텐데, 송편이라도 빚어 먹을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지. .... "

집중 호우에 명절을 쇨 집마저 잃어버린 이재민도 있습니다.

마을회관에 마련된 임시 거처에서 쓸쓸한 추석을 맞게 된 심정은 참담할 정도입니다.

<인터뷰> 안정복(이재민):"서글프죠. 뭐 한마디로. 제가 갈 데도 없고......"

수마가 휩쓸고 간 고향은, 추석 한가위의 넉넉함 마저 빼앗겼습니다.

KBS 뉴스 이승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수마에 휩쓸린 고향, “추석도 못쇠요”
    • 입력 2010-09-21 22:19:28
    뉴스 9
<앵커 멘트> 반면, 수마가 할퀴고 간 농촌 마을은 추석이 되레 막막합니다. 집을 잃고 임시 거처에서 차례를 지내야 하는 분들을 이승훈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수확을 눈앞에 둔 추석 들녘의 벼가 힘없이 쓰러진 채, 썩어갑니다. 칠순의 농부는 이삭 하나라도 건져보려 안간힘을 써봅니다. <인터뷰> 최재호(농민):"(태풍이)한 20일만 참았어도 제 수확을 보는건데......" 참깨는 흙탕물에 젖어 모두 상했고, 수천만 원의 빚을 내 지은 버섯 재배사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이곳은 원래 무를 심었던 밭입니다. 하지만, 집중 호우에 휩쓸려 이렇게 진흙밭으로 변해 버렸습니다. 농작물이 모두 흙속에 파묻히는 바람에, 자식들 챙겨줄 애호박 하나 남질 않았습니다. <인터뷰> 김명배(농민):"즐거운 명절인데, 자식들 오고 할 텐데, 송편이라도 빚어 먹을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지. .... " 집중 호우에 명절을 쇨 집마저 잃어버린 이재민도 있습니다. 마을회관에 마련된 임시 거처에서 쓸쓸한 추석을 맞게 된 심정은 참담할 정도입니다. <인터뷰> 안정복(이재민):"서글프죠. 뭐 한마디로. 제가 갈 데도 없고......" 수마가 휩쓸고 간 고향은, 추석 한가위의 넉넉함 마저 빼앗겼습니다. KBS 뉴스 이승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