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접근성 높이는 나들목 늘린다

입력 2010.10.13 (07: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려면 좁고 어두운, 이른바 토끼굴을 지나쳐야 하는데요, 이런 나들목들이 다니기 편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그 수도 늘어납니다.

보도에 우한울 기자입니다.

<리포트>

신호등이 없는 차도에서 차량들이 좀처럼 속도를 줄이지 않습니다.

계단을 지나 좁고 어두운 '토끼굴'을 지나서야 한강에 다다릅니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변까지 가는 건 더 고역입니다.

<인터뷰>김임상(화곡3동):"자전거 내려서 계단올라가고 또 타고, 불펺죠. 길을 내주면 자전거 타고 오가기가 참 좋을텐데.."

서울시가 이런 토끼굴을 접근성을 높인 나들목으로 새롭게 꾸밉니다.

계단을 줄여 자전거나 유모차도 쉽게 오가고 벤치를 둬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입니다.
좁고 어두워 우범지역으로 전락한 이동통로를 자연친화적인 휴게 공간으로 바꾼다는 겁니다.


<인터뷰>천석현(서울시 한강사업기획단장):"단순 지하통로와 콘크리트로 있던 지하시설을 시민들이 걷기 좋고 통행하기 좋은 곳으로 탈바꿈 시킬 겁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오는 2014년까지 양평과 한남 등 8곳에 나들목을 추가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강 접근성 높이는 나들목 늘린다
    • 입력 2010-10-13 07:56:45
    뉴스광장
<앵커 멘트>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려면 좁고 어두운, 이른바 토끼굴을 지나쳐야 하는데요, 이런 나들목들이 다니기 편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그 수도 늘어납니다. 보도에 우한울 기자입니다. <리포트> 신호등이 없는 차도에서 차량들이 좀처럼 속도를 줄이지 않습니다. 계단을 지나 좁고 어두운 '토끼굴'을 지나서야 한강에 다다릅니다. 자전거를 타고 한강변까지 가는 건 더 고역입니다. <인터뷰>김임상(화곡3동):"자전거 내려서 계단올라가고 또 타고, 불펺죠. 길을 내주면 자전거 타고 오가기가 참 좋을텐데.." 서울시가 이런 토끼굴을 접근성을 높인 나들목으로 새롭게 꾸밉니다. 계단을 줄여 자전거나 유모차도 쉽게 오가고 벤치를 둬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입니다. 좁고 어두워 우범지역으로 전락한 이동통로를 자연친화적인 휴게 공간으로 바꾼다는 겁니다. <인터뷰>천석현(서울시 한강사업기획단장):"단순 지하통로와 콘크리트로 있던 지하시설을 시민들이 걷기 좋고 통행하기 좋은 곳으로 탈바꿈 시킬 겁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오는 2014년까지 양평과 한남 등 8곳에 나들목을 추가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