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G 학습법 미국 교실 진출

입력 2010.10.18 (07: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따분하고 지루한 학교 수업에 컴퓨터 게임을 접목한 우리나라의 'G-학습법'이 미국까지 진출했습니다. 공교육의 위기를 느끼고 있는 미국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환영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LA,이동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LA 인근 한 초등학교 수학 시간입니다.

숫자로 가득찬 교과서 대신 학생들이 컴퓨터 화면에 빠져 있습니다.

4인용 식탁이 몇 개 있는 식당에 최대 몇 명의 손님을 받을 수 있고, 이익이 얼마 남을지 게임으로 풉니다.

공부에 게임을 접목시킨 이른바 G-학습법입니다.

<인터뷰>게일 (초등학교 5년):"놀면서 배워서 너무 좋다."

<인터뷰>알렉시아 (초등학교 5년):"컴퓨터에서 자기 아바타를 만들수 있어요."

학생들의 학력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학습욕구마저 사라져 가는 상황에서 미국 교육이 도입한 하나의 대안 학습입니다.

<인터뷰>패트리샤 제프(지역 교육감): 협동심까지 키워서 너무 좋습니다."

학생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업체가 개발한 겁니다.

10개 학교 만 명을 대상으로 한 국내 시범 교육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인터뷰>위정현(중앙대 교수):"지식 수출국이 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LA 교육청은 G 학습법 도입에 이미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G-학습법은 2년 뒤 캘리포니아 주 전체로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KBS 이동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식 G 학습법 미국 교실 진출
    • 입력 2010-10-18 07:11:1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따분하고 지루한 학교 수업에 컴퓨터 게임을 접목한 우리나라의 'G-학습법'이 미국까지 진출했습니다. 공교육의 위기를 느끼고 있는 미국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환영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LA,이동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LA 인근 한 초등학교 수학 시간입니다. 숫자로 가득찬 교과서 대신 학생들이 컴퓨터 화면에 빠져 있습니다. 4인용 식탁이 몇 개 있는 식당에 최대 몇 명의 손님을 받을 수 있고, 이익이 얼마 남을지 게임으로 풉니다. 공부에 게임을 접목시킨 이른바 G-학습법입니다. <인터뷰>게일 (초등학교 5년):"놀면서 배워서 너무 좋다." <인터뷰>알렉시아 (초등학교 5년):"컴퓨터에서 자기 아바타를 만들수 있어요." 학생들의 학력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학습욕구마저 사라져 가는 상황에서 미국 교육이 도입한 하나의 대안 학습입니다. <인터뷰>패트리샤 제프(지역 교육감): 협동심까지 키워서 너무 좋습니다." 학생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업체가 개발한 겁니다. 10개 학교 만 명을 대상으로 한 국내 시범 교육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인터뷰>위정현(중앙대 교수):"지식 수출국이 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LA 교육청은 G 학습법 도입에 이미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G-학습법은 2년 뒤 캘리포니아 주 전체로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KBS 이동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