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곡동 전봇대 파손 일대 정전…공급 재개

입력 2010.10.18 (13:03) 수정 2010.10.18 (13: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아침 서울 난곡동 주택가에서 대형 전봇대 4개가 쓰러져 주변 4천여 가구가 정전됐습니다.

현재 전기 공급은 대부분 재개됐지만 이 일대 도로 진입이 통제돼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김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부러진 전봇대가 도로 위를 가로질러 넘어져 있습니다.

16미터 높이의 또 다른 전봇대는 절반이 꺾였습니다.

오늘 오전 6시 10분쯤 서울시 난곡동 우림시장 앞 도로에서 46살 이모 씨가 작업중이던 굴착기가 통신 케이블을 잡아당기면서 대형 전봇대 4개가 쓰러졌습니다.

<인터뷰> 고광천(서울시 난곡동) : "폭발음이 나고 저게 터지면서 불꽃이 튀기고 사람들이 (대피)하고 그랬어요."

이 사고로 61살 김모 씨가 운전하던 택시가 변압기와 충돌해 김 씨가 부상을 입었고, 주변 4천여 가구가 정전됐습니다.

또, 넘어진 전봇대가 도로를 가로막으면서 주변 도로 통행이 전면 통제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이재목(서울시 대림동 디스크) : "갑자기 황당하죠 뭐 시간 7시 20분으로 맞춰놨는데 딴 도로로 돌아가야 하니까."

한국전력공사의 긴급복구 작업으로 전기 공급은 대부분 재개됐지만, 주변 도로는 현재까지도 차량의 통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찰은 주변 광케이블 매설 공사장의 굴착기가 작업 도중 케이블을 건드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관계자 등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난곡동 전봇대 파손 일대 정전…공급 재개
    • 입력 2010-10-18 13:03:12
    • 수정2010-10-18 13:19:10
    뉴스 12
<앵커 멘트> 오늘 아침 서울 난곡동 주택가에서 대형 전봇대 4개가 쓰러져 주변 4천여 가구가 정전됐습니다. 현재 전기 공급은 대부분 재개됐지만 이 일대 도로 진입이 통제돼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김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부러진 전봇대가 도로 위를 가로질러 넘어져 있습니다. 16미터 높이의 또 다른 전봇대는 절반이 꺾였습니다. 오늘 오전 6시 10분쯤 서울시 난곡동 우림시장 앞 도로에서 46살 이모 씨가 작업중이던 굴착기가 통신 케이블을 잡아당기면서 대형 전봇대 4개가 쓰러졌습니다. <인터뷰> 고광천(서울시 난곡동) : "폭발음이 나고 저게 터지면서 불꽃이 튀기고 사람들이 (대피)하고 그랬어요." 이 사고로 61살 김모 씨가 운전하던 택시가 변압기와 충돌해 김 씨가 부상을 입었고, 주변 4천여 가구가 정전됐습니다. 또, 넘어진 전봇대가 도로를 가로막으면서 주변 도로 통행이 전면 통제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이재목(서울시 대림동 디스크) : "갑자기 황당하죠 뭐 시간 7시 20분으로 맞춰놨는데 딴 도로로 돌아가야 하니까." 한국전력공사의 긴급복구 작업으로 전기 공급은 대부분 재개됐지만, 주변 도로는 현재까지도 차량의 통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경찰은 주변 광케이블 매설 공사장의 굴착기가 작업 도중 케이블을 건드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관계자 등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영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