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강 “막장방송 반복시 과징금·출연 규제”

입력 2010.10.19 (14: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사회 문제기 되고있는 이른바 '막말,막장 방송' 논란과 관련해 이진강 방송통신심의위원장은 앞으로 동일 사안이 반복될 경우 과징금을 부과하거나 방송 출연을 제한하는 등 규제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진강 위원장은 오늘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의 국정감사에서, 앞으로 막발, 저품격 방송에 대해서는 시청자들이 만족할 때까지 중점 심의를 강화할 방침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진강 위원장은 특히 과징금 부과나 방송출연 정지 규제와 관련해 이미 심의 위원들간에 공감대가 형성돼있다면서, 필요할 경우 방송사의 협조를 얻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앞서 여야 의원들은 4억 명품녀 방송 등을 거론하며, 일부 방송의 선정성과 폭력성이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면서 방통심의위의 보다 강력한 심의와 규제를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진강 “막장방송 반복시 과징금·출연 규제”
    • 입력 2010-10-19 14:59:39
    문화
최근 사회 문제기 되고있는 이른바 '막말,막장 방송' 논란과 관련해 이진강 방송통신심의위원장은 앞으로 동일 사안이 반복될 경우 과징금을 부과하거나 방송 출연을 제한하는 등 규제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진강 위원장은 오늘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의 국정감사에서, 앞으로 막발, 저품격 방송에 대해서는 시청자들이 만족할 때까지 중점 심의를 강화할 방침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진강 위원장은 특히 과징금 부과나 방송출연 정지 규제와 관련해 이미 심의 위원들간에 공감대가 형성돼있다면서, 필요할 경우 방송사의 협조를 얻어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앞서 여야 의원들은 4억 명품녀 방송 등을 거론하며, 일부 방송의 선정성과 폭력성이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면서 방통심의위의 보다 강력한 심의와 규제를 촉구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