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토론하는 수업이 어린이들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교실, 어린이들이 돌아다니며 친구들과 어울립니다.
쉬는 시간이 아닙니다. 정규 수업 시간입니다.
담임 교사는 기본 내용만 설명하 뒤 모르는 학생끼리 서로 가르치고 배우도록 합니다.
수학 시간엔 문제 풀이 방법을 아는 어린이가 모르는 학생에게 설명합니다.
가르치는 쪽은 설명 방법을 생각하고, 배우는 쪽은 질문을 하면서 사고력을 키웁니다.
사회 시간에는 자료를 조사하고 토론하면서 사고력을 기릅니다.
<녹취>여학생 : "스스로 생각해서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상대방으로부터도 배우면서 서로 관계를 맺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수업이 어린이들의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교실, 어린이들이 돌아다니며 친구들과 어울립니다.
쉬는 시간이 아닙니다. 정규 수업 시간입니다.
담임 교사는 기본 내용만 설명하 뒤 모르는 학생끼리 서로 가르치고 배우도록 합니다.
수학 시간엔 문제 풀이 방법을 아는 어린이가 모르는 학생에게 설명합니다.
가르치는 쪽은 설명 방법을 생각하고, 배우는 쪽은 질문을 하면서 사고력을 키웁니다.
사회 시간에는 자료를 조사하고 토론하면서 사고력을 기릅니다.
<녹취>여학생 : "스스로 생각해서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상대방으로부터도 배우면서 서로 관계를 맺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수업이 어린이들의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월드뉴스] 자율성 존중 수업이 사고력 향상
-
- 입력 2010-11-03 15:15:00
교실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토론하는 수업이 어린이들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교실, 어린이들이 돌아다니며 친구들과 어울립니다.
쉬는 시간이 아닙니다. 정규 수업 시간입니다.
담임 교사는 기본 내용만 설명하 뒤 모르는 학생끼리 서로 가르치고 배우도록 합니다.
수학 시간엔 문제 풀이 방법을 아는 어린이가 모르는 학생에게 설명합니다.
가르치는 쪽은 설명 방법을 생각하고, 배우는 쪽은 질문을 하면서 사고력을 키웁니다.
사회 시간에는 자료를 조사하고 토론하면서 사고력을 기릅니다.
<녹취>여학생 : "스스로 생각해서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상대방으로부터도 배우면서 서로 관계를 맺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들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수업이 어린이들의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