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위 로비’ 급식업체 대표 유 씨는 누구?

입력 2011.01.06 (22: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그렇다면 급식업체 대표 유 씨는 도대체 누구기에, 이렇게 전방위 로비를 한 걸까요?

그의 수첩에는 알만한 이름이 빼곡히 적혀 있었습니다.

이철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까지 유 씨의 회사가 입주해 있던 건물입니다.

조카를 사장으로 내세워 급식과 건축 관련 사업을 하던 유 씨는 건설 현장 식당 업주들의 돈을 가로챈 혐의로 고소됐습니다.

<녹취>해당 건물 경비원 : "얘기 듣기로는 사기 쳐서 도망간 것으로 알고 있는데...(건설현장 식당) 엄마들이 맞 찾아오고 난리가 났었죠."

검찰은 사기 혐의로 구속된 유 씨를 조사하면서 정관계 고위직의 이름이 적혀 있는 수첩을 확보했습니다.

현직 국회의원 J씨와 차관급 공무원 K씨, 전직 장관 임모씨 그리고 공기업 사장 최모씨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사람들입니다.

<인터뷰>공기업 사장(음성변조) : "(유OO라는) 그런 사람이 있었죠. 누구 소개로 왔을텐데 기억이 잘 안나네. 3~4년 됐으니까 기억을 되살려 봐야겠네."

다양한 인맥을 활용해 유 씨는 그야말로 전방위 로비를 펼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취>건설회사 관계자(음성변조) : "(고위직과) 연결해준다고 (돈을) 받아서 절반은 빼먹고 차액은 로비하고…"

유씨의 수첩에 적힌 누군가는 또 다른 로비의 대상이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검찰은 유씨의 입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방위 로비’ 급식업체 대표 유 씨는 누구?
    • 입력 2011-01-06 22:12:26
    뉴스 9
<앵커 멘트> 그렇다면 급식업체 대표 유 씨는 도대체 누구기에, 이렇게 전방위 로비를 한 걸까요? 그의 수첩에는 알만한 이름이 빼곡히 적혀 있었습니다. 이철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까지 유 씨의 회사가 입주해 있던 건물입니다. 조카를 사장으로 내세워 급식과 건축 관련 사업을 하던 유 씨는 건설 현장 식당 업주들의 돈을 가로챈 혐의로 고소됐습니다. <녹취>해당 건물 경비원 : "얘기 듣기로는 사기 쳐서 도망간 것으로 알고 있는데...(건설현장 식당) 엄마들이 맞 찾아오고 난리가 났었죠." 검찰은 사기 혐의로 구속된 유 씨를 조사하면서 정관계 고위직의 이름이 적혀 있는 수첩을 확보했습니다. 현직 국회의원 J씨와 차관급 공무원 K씨, 전직 장관 임모씨 그리고 공기업 사장 최모씨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사람들입니다. <인터뷰>공기업 사장(음성변조) : "(유OO라는) 그런 사람이 있었죠. 누구 소개로 왔을텐데 기억이 잘 안나네. 3~4년 됐으니까 기억을 되살려 봐야겠네." 다양한 인맥을 활용해 유 씨는 그야말로 전방위 로비를 펼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녹취>건설회사 관계자(음성변조) : "(고위직과) 연결해준다고 (돈을) 받아서 절반은 빼먹고 차액은 로비하고…" 유씨의 수첩에 적힌 누군가는 또 다른 로비의 대상이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검찰은 유씨의 입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