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래호, 첫 상대 바레인을 잡아라

입력 2011.01.10 (07:20) 수정 2011.01.10 (08: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아시안컵 축구대회 개막과 함께 열기가 보통이 아닌 것 같은데요, 우리 대표팀도 이제 1차전을 앞두고 있죠,

네, 내일 새벽 1시 15분이죠 바레인과 운명의 1차전을 치릅니다.

모든 대회가 그렇듯이 첫 출발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우리 대표팀, 조광래 감독은 지나친 부담감을 우려하면서 즐기는 분위기로 1차전을 승리로 끌어내겠다는 각옵니다.

현지에서 권재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번 대회 팀 슬로건에 걸맞게 우리 대표팀은 51년만에 아시아 정상 도전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박지성과 이청용을 비롯한 정예 멤버로 아시안컵에 나선 조광래호는 가장 중요하다는 첫 경기 바레인전을 앞두고 필승의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인터뷰> 조광래(감독) : "평가전 준비를 잘해왔고 바레인전에서도 선수들이 합심에서 좋은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경기 승리는 단순한 1승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바레인과 호주, 인도와 같은 조인 우리나라.

인도가 이번 대회 최약체로 꼽히고 있어 일단 바레인을 잡는다면 조 2위까지 갈 수 있는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에 오르게 됩니다.

만일 패한다면 우승후보 호주와의 두번째 경기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역대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2승 8무 1패로 부진했던 징크스도 이번에는 날려버리겠다는 각오입니다..

<인터뷰> 지동원(축구 국가대표) : "모든 선수들이 준비를 잘 했고 분위기도 좋아서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아시아의 최강자임을 증명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도하에서 KBS 뉴스 권재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광래호, 첫 상대 바레인을 잡아라
    • 입력 2011-01-10 07:20:37
    • 수정2011-01-10 08:46:4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아시안컵 축구대회 개막과 함께 열기가 보통이 아닌 것 같은데요, 우리 대표팀도 이제 1차전을 앞두고 있죠, 네, 내일 새벽 1시 15분이죠 바레인과 운명의 1차전을 치릅니다. 모든 대회가 그렇듯이 첫 출발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우리 대표팀, 조광래 감독은 지나친 부담감을 우려하면서 즐기는 분위기로 1차전을 승리로 끌어내겠다는 각옵니다. 현지에서 권재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번 대회 팀 슬로건에 걸맞게 우리 대표팀은 51년만에 아시아 정상 도전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박지성과 이청용을 비롯한 정예 멤버로 아시안컵에 나선 조광래호는 가장 중요하다는 첫 경기 바레인전을 앞두고 필승의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인터뷰> 조광래(감독) : "평가전 준비를 잘해왔고 바레인전에서도 선수들이 합심에서 좋은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경기 승리는 단순한 1승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바레인과 호주, 인도와 같은 조인 우리나라. 인도가 이번 대회 최약체로 꼽히고 있어 일단 바레인을 잡는다면 조 2위까지 갈 수 있는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에 오르게 됩니다. 만일 패한다면 우승후보 호주와의 두번째 경기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역대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2승 8무 1패로 부진했던 징크스도 이번에는 날려버리겠다는 각오입니다.. <인터뷰> 지동원(축구 국가대표) : "모든 선수들이 준비를 잘 했고 분위기도 좋아서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아시아의 최강자임을 증명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도하에서 KBS 뉴스 권재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