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해균 선장, 아직 안심하기는 일러

입력 2011.02.01 (06:29) 수정 2011.02.01 (07: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삼호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이 입원해 있는 수원 아주대병원을 연결해 석 선장의 상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석 기자, 석 선장의 회복 기미가 좀 보입니까.

<리포트>

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어젯밤과 비교해서 더 호전되지도, 더 악화되지도 않았다, 이렇게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신중하게 지켜봐야 한다는 게 의료진의 설명입니다.

이곳 아주대병원은 이른 시각이어서 그런지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의료진들은 밤새 24시간 비상 대기 근무를 하면서 석 선장의 상태를 주의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석해균 선장의 증상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세균이 혈액으로 들어간 상태를 말하는 패혈증과, 혈액이 굳는 혈액응고 장애..

의료진은 석 선장에게 이들 증상에 효과적인 항생제를 투여하고 있고, 안정제와 수면제 등을 제공하면서 인공호흡기로 호흡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혈압과 체온은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게 다행스러운 점인데, 그러나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라고 의료진은 말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은 석 선장의 장기 기능이 회복되고 골절 부위에 대한 추가 수술까지 하려면 치료 기간으로 최소한 몇달은 더 걸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석해균 선장이 입원해 있는 아주대병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석해균 선장, 아직 안심하기는 일러
    • 입력 2011-02-01 06:29:59
    • 수정2011-02-01 07:40:5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삼호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이 입원해 있는 수원 아주대병원을 연결해 석 선장의 상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재석 기자, 석 선장의 회복 기미가 좀 보입니까. <리포트> 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어젯밤과 비교해서 더 호전되지도, 더 악화되지도 않았다, 이렇게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신중하게 지켜봐야 한다는 게 의료진의 설명입니다. 이곳 아주대병원은 이른 시각이어서 그런지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의료진들은 밤새 24시간 비상 대기 근무를 하면서 석 선장의 상태를 주의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석해균 선장의 증상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세균이 혈액으로 들어간 상태를 말하는 패혈증과, 혈액이 굳는 혈액응고 장애.. 의료진은 석 선장에게 이들 증상에 효과적인 항생제를 투여하고 있고, 안정제와 수면제 등을 제공하면서 인공호흡기로 호흡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혈압과 체온은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게 다행스러운 점인데, 그러나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라고 의료진은 말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은 석 선장의 장기 기능이 회복되고 골절 부위에 대한 추가 수술까지 하려면 치료 기간으로 최소한 몇달은 더 걸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석해균 선장이 입원해 있는 아주대병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