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차로·갓길 주행 ‘얌체 차량’ 꼼짝마!

입력 2011.02.01 (22:04) 수정 2011.02.01 (22: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꽉막힌 고속도로에 갇혀 있는데 갓길이나 버스전용차로로 쌩쌩 지나는 차 보면, 정말로..화 나죠?

이번 귀성,귀경길엔 경찰헬기가 요런 얌체족! 쏙쏙 골라냅니다.

이철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귀성 차량들이 몰리기 시작한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입니다.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는 승용차 한 대를 경찰 헬기가 포착했습니다.

<현장음> 헬기 단속 경찰 : "고가 차량도로 있는데 지나서 바로 지나서 승용차 한대 있습니다. (그런거 쫓아가야 되겠네.)"

재빨리 달아나는 위반 차량을 헬기가 계속 추적합니다.

<현장음> 헬기 단속 경찰 : "전방에 고가도로 하나 있지 않습니까. 거기 바로 밑에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케이 오케이)"

쫓고 쫓기는 추격전 끝에 결국 번호판을 찍는데 성공했습니다.

<현장음> 헬기 단속 경찰 : "아까 찍은거는 그림이 잘 나오는건가. 선명한가? (네, 번호판 제가 육안으로 확인...)"

헬기까지 동원한 얌체 운전자 단속에 대해 귀성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인터뷰>심진규(경기도 남양주시) : "그런 분들에 대해서는 좀 국가적으로 단속을 강하게 해 정직하게 가는 사람들이 피해를 안봤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 버스전용차로를 달리거나 갓길에 주정차를 한 차량 26대가 헬기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인터뷰>박철용(고속도로순찰대 1지구대 팀장) : "헬기를 이용해서 입체적으로 단속을 하기 때문에 거의 단속을 피해가기 어렵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은 연휴가 끝나는 오는 6일까지 헬기 17대를 동원해 전국 주요도로 상공에서 단속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용차로·갓길 주행 ‘얌체 차량’ 꼼짝마!
    • 입력 2011-02-01 22:04:26
    • 수정2011-02-01 22:09:41
    뉴스 9
<앵커 멘트> 꽉막힌 고속도로에 갇혀 있는데 갓길이나 버스전용차로로 쌩쌩 지나는 차 보면, 정말로..화 나죠? 이번 귀성,귀경길엔 경찰헬기가 요런 얌체족! 쏙쏙 골라냅니다. 이철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귀성 차량들이 몰리기 시작한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입니다.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는 승용차 한 대를 경찰 헬기가 포착했습니다. <현장음> 헬기 단속 경찰 : "고가 차량도로 있는데 지나서 바로 지나서 승용차 한대 있습니다. (그런거 쫓아가야 되겠네.)" 재빨리 달아나는 위반 차량을 헬기가 계속 추적합니다. <현장음> 헬기 단속 경찰 : "전방에 고가도로 하나 있지 않습니까. 거기 바로 밑에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케이 오케이)" 쫓고 쫓기는 추격전 끝에 결국 번호판을 찍는데 성공했습니다. <현장음> 헬기 단속 경찰 : "아까 찍은거는 그림이 잘 나오는건가. 선명한가? (네, 번호판 제가 육안으로 확인...)" 헬기까지 동원한 얌체 운전자 단속에 대해 귀성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인터뷰>심진규(경기도 남양주시) : "그런 분들에 대해서는 좀 국가적으로 단속을 강하게 해 정직하게 가는 사람들이 피해를 안봤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 버스전용차로를 달리거나 갓길에 주정차를 한 차량 26대가 헬기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인터뷰>박철용(고속도로순찰대 1지구대 팀장) : "헬기를 이용해서 입체적으로 단속을 하기 때문에 거의 단속을 피해가기 어렵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경찰은 연휴가 끝나는 오는 6일까지 헬기 17대를 동원해 전국 주요도로 상공에서 단속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KBS 뉴스 이철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