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여행객 ‘고가품 밀반입’ 단속 강화

입력 2011.02.01 (22:04) 수정 2016.10.04 (11: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올 설 연휴 해외 관광객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거란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고가품 반입 단속이 강화될 거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인천공항, 이탈리아 입국자에게 가방 X-레이 검색을 요구하자 머뭇거립니다.



세관 직원들이 가방을 열어보니 명품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압수된 물품은 명품 핸드백과 지갑 등 60여 점에 금액은 천2백만 원이 넘습니다.



<녹취>문경환(인천공항세관 검사관) : "아는 사람이 부탁해서 운반만 해준 거라 저희 쪽에 얘기를 했는데 확인해보니까 본인 지갑에서 영수증이랑 구입 내역이 다 나왔습니다."



또 다른 입국장, 롤렉스 시계를 밀반입한 여행자가 적발됐습니다.



원래 차던 것이라 했지만 세관직원이 제품 보증서를 찾아냅니다.



압수하려던 직원과 몸싸움까지 벌어집니다.



설을 맞아 해외여행객들이 증가하면서 이런 사례는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입국통관 심사가 대폭 강화됐습니다.



<녹취> "면세점에서 구입한 것도 포함합니다."



<녹취> "(신고할 게) 없어요."



<녹취> "가방을 사신 모양이네. 부탁받거나 자기가 선물 받은 것도 다 신고하셔야 하거든요. (세금이)18만 8천8백 원 나왔어요.)"



<녹취>"지금 구매하신게 가방하나 지갑 2개가 있으세요. 400달러 지갑 2개 있으시고..."



면세한도 초과가 의심되는 여행객을 선별해 정밀검사도 실시하게 됩니다.



입국자 면세한도는 400달러, 400달러 초과분에는 20%의 세금이 붙고 미신고에 대한 가산세까지 추가됩니다.



KBS 뉴스 김현경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설 여행객 ‘고가품 밀반입’ 단속 강화
    • 입력 2011-02-01 22:04:27
    • 수정2016-10-04 11:51:36
    뉴스 9
<앵커 멘트> 올 설 연휴 해외 관광객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거란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고가품 반입 단속이 강화될 거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현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인천공항, 이탈리아 입국자에게 가방 X-레이 검색을 요구하자 머뭇거립니다. 세관 직원들이 가방을 열어보니 명품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압수된 물품은 명품 핸드백과 지갑 등 60여 점에 금액은 천2백만 원이 넘습니다. <녹취>문경환(인천공항세관 검사관) : "아는 사람이 부탁해서 운반만 해준 거라 저희 쪽에 얘기를 했는데 확인해보니까 본인 지갑에서 영수증이랑 구입 내역이 다 나왔습니다." 또 다른 입국장, 롤렉스 시계를 밀반입한 여행자가 적발됐습니다. 원래 차던 것이라 했지만 세관직원이 제품 보증서를 찾아냅니다. 압수하려던 직원과 몸싸움까지 벌어집니다. 설을 맞아 해외여행객들이 증가하면서 이런 사례는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입국통관 심사가 대폭 강화됐습니다. <녹취> "면세점에서 구입한 것도 포함합니다." <녹취> "(신고할 게) 없어요." <녹취> "가방을 사신 모양이네. 부탁받거나 자기가 선물 받은 것도 다 신고하셔야 하거든요. (세금이)18만 8천8백 원 나왔어요.)" <녹취>"지금 구매하신게 가방하나 지갑 2개가 있으세요. 400달러 지갑 2개 있으시고..." 면세한도 초과가 의심되는 여행객을 선별해 정밀검사도 실시하게 됩니다. 입국자 면세한도는 400달러, 400달러 초과분에는 20%의 세금이 붙고 미신고에 대한 가산세까지 추가됩니다. KBS 뉴스 김현경 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