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마지막날…낮 12시 이후 정체 시작

입력 2011.02.06 (07: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어제 오후 귀경차량이 몰리면서 전국 고속도로는 정체가 빚어졌는데요.

설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다행히 극심한 정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요금소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진화 기자, 현재 교통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현재 이곳 서울요금소에서는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며 서울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앞서 어제 오후에는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졌는데요.

날이 저물면서 정체구간도 점점 줄어, 자정 이후부터는 경부와 영동, 서해안 고속도로 등 전국의 고속도로에서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폐쇄회로 화면을 통해 차량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경부고속도로 죽전 부근입니다.

양방향 소통이 모두 원활합니다.

영동선 덕평 부근도 양방향 모두 차량들이 시원하게 달리고 있습니다.

서해안선 금천 부근입니다. 아직까진 도로에 차량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지금 서울로 출발하면 요금소를 기준으로 부산에서는 4시간 20분 광주에서 3시간 20분 대전에서는 1시간 30분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낮 12시가 지나면서 상습정체 구간에서부터 정체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주말보다 조금 많은 30만 대의 차량이 서울로 들어오는 수준이어서 극심한 정체는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요금소에서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휴 마지막날…낮 12시 이후 정체 시작
    • 입력 2011-02-06 07:40:03
    일요뉴스타임
<앵커 멘트> 어제 오후 귀경차량이 몰리면서 전국 고속도로는 정체가 빚어졌는데요. 설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다행히 극심한 정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요금소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진화 기자, 현재 교통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현재 이곳 서울요금소에서는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며 서울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앞서 어제 오후에는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졌는데요. 날이 저물면서 정체구간도 점점 줄어, 자정 이후부터는 경부와 영동, 서해안 고속도로 등 전국의 고속도로에서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폐쇄회로 화면을 통해 차량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경부고속도로 죽전 부근입니다. 양방향 소통이 모두 원활합니다. 영동선 덕평 부근도 양방향 모두 차량들이 시원하게 달리고 있습니다. 서해안선 금천 부근입니다. 아직까진 도로에 차량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지금 서울로 출발하면 요금소를 기준으로 부산에서는 4시간 20분 광주에서 3시간 20분 대전에서는 1시간 30분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낮 12시가 지나면서 상습정체 구간에서부터 정체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평소 주말보다 조금 많은 30만 대의 차량이 서울로 들어오는 수준이어서 극심한 정체는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요금소에서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