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해균 선장 폐 기능 조금씩 호전

입력 2011.02.07 (13: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인공호흡기를 다시 부착한 삼호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의 상태가 조금씩 호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복 속도가 빠르지 않아 정형외과 수술 등 전체 치료 일정이 늦춰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4일 인공호흡기를 다시 부착한 석해균 선장의 폐기능이 조금씩 호전되고 있습니다.

아주대병원은 오늘 오전 회진 결과, 폐에 찬 물이 서서히 빠지고 있고, 폐렴 역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인공호흡기를 다시 달면서 수면 상태로 돌아갔지만, 혈압과 맥박, 혈소판 수치 등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의료진은 현재 석 선장의 호흡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도록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판단하고 폐렴과 폐부종을 치료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병원 측은 폐기능이 정상을 되찾을 때까지 적어도 2주 정도는 인공호흡기에 의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총상으로 인한 골절부위 수술 등 정형외과 수술 일정도 애초 예정보다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뇌손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뇌 CT 촬영도 미뤄졌습니다.

의료진은 현재 상황에서는 단기적 성과보다는 장기적인 치료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석해균 선장 폐 기능 조금씩 호전
    • 입력 2011-02-07 13:05:03
    뉴스 12
<앵커 멘트>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인공호흡기를 다시 부착한 삼호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의 상태가 조금씩 호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복 속도가 빠르지 않아 정형외과 수술 등 전체 치료 일정이 늦춰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4일 인공호흡기를 다시 부착한 석해균 선장의 폐기능이 조금씩 호전되고 있습니다. 아주대병원은 오늘 오전 회진 결과, 폐에 찬 물이 서서히 빠지고 있고, 폐렴 역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인공호흡기를 다시 달면서 수면 상태로 돌아갔지만, 혈압과 맥박, 혈소판 수치 등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의료진은 현재 석 선장의 호흡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도록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판단하고 폐렴과 폐부종을 치료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병원 측은 폐기능이 정상을 되찾을 때까지 적어도 2주 정도는 인공호흡기에 의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총상으로 인한 골절부위 수술 등 정형외과 수술 일정도 애초 예정보다 늦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뇌손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뇌 CT 촬영도 미뤄졌습니다. 의료진은 현재 상황에서는 단기적 성과보다는 장기적인 치료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