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요리 맛보세요”

입력 2011.02.12 (12:06) 수정 2011.02.12 (14: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한국으로 시집 온 아시아 각 나라의 여성들이 외식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일자리도 얻고 고향의 음식도 소개하고 있는데, 지역 주민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조빛나 기자입니다.

<리포트>

점심시간을 맞은 식당에 손님들이 밀려듭니다.

<녹취> 쯔앙쓰련(중국) : "뭐 드릴까요? 카레 우동이요?"

이 식당의 메뉴는 일본식 우동과, 쌀국수 같은 아시아 각 나라의 음식...

중국이나 베트남 등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 여성들이 시민들과 어울려 운영하는 다문화 음식점입니다.

고향의 음식이다 보니 일하는 재미도 큽니다.

<인터뷰> 쟝홍메이(중국) : "재미있어요.. 여러 나라 사람 많이 알 수 있고 한국어도 배우고 요리도 배우고..."

전국 지자체 가운데 결혼 이주 여성이 가장 많이 사는 경기도 안산시에서 이주여성의 한국 적응과 일자리 제공을 위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정지선(안산 시민) : "아시아 각 나라의 국수도 맛볼 수 있고 일자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기회도 되고."

안산시는 앞으로 많은 결혼 이주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외국 음식 교육을 하고 수익금으로는 다문화 음식점을 더 늘려나가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조빛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다문화’ 요리 맛보세요”
    • 입력 2011-02-12 12:06:17
    • 수정2011-02-12 14:44:1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한국으로 시집 온 아시아 각 나라의 여성들이 외식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일자리도 얻고 고향의 음식도 소개하고 있는데, 지역 주민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조빛나 기자입니다. <리포트> 점심시간을 맞은 식당에 손님들이 밀려듭니다. <녹취> 쯔앙쓰련(중국) : "뭐 드릴까요? 카레 우동이요?" 이 식당의 메뉴는 일본식 우동과, 쌀국수 같은 아시아 각 나라의 음식... 중국이나 베트남 등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 여성들이 시민들과 어울려 운영하는 다문화 음식점입니다. 고향의 음식이다 보니 일하는 재미도 큽니다. <인터뷰> 쟝홍메이(중국) : "재미있어요.. 여러 나라 사람 많이 알 수 있고 한국어도 배우고 요리도 배우고..." 전국 지자체 가운데 결혼 이주 여성이 가장 많이 사는 경기도 안산시에서 이주여성의 한국 적응과 일자리 제공을 위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정지선(안산 시민) : "아시아 각 나라의 국수도 맛볼 수 있고 일자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기회도 되고." 안산시는 앞으로 많은 결혼 이주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외국 음식 교육을 하고 수익금으로는 다문화 음식점을 더 늘려나가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조빛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