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뛰어난 추신수, 올해도 3번”

입력 2011.02.17 (07: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자, 다음은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의 추신수가 올시즌에도 3번 타자로 중용될 거라는 소식인데요.

왜 4번이 아니라 3번 타자죠?

<답변>

예, 클리블랜드 악타 감독의 타순에 대한 독특한 지론 때문인데요.

3번 타자가 4번 타자보다 팀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는 논리입니다.

악타 감독은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야구 철학은 최고의 타자를 항상 4번이 아닌 3번 타순에 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뛰어난 타자가 1회에 타석에 나설 수 있게 하고, 그 타자가 다음 이닝에 주자 없이 타석에 서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이유입니다.

그러면서 추신수는 지난 2년간 팀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라고 칭찬했습니다.

한편, 미국의 한 언론은 추신수가 메이저리그를 통틀어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전천후 선수라고 추켜세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뛰어난 추신수, 올해도 3번”
    • 입력 2011-02-17 07:28:4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자, 다음은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의 추신수가 올시즌에도 3번 타자로 중용될 거라는 소식인데요. 왜 4번이 아니라 3번 타자죠? <답변> 예, 클리블랜드 악타 감독의 타순에 대한 독특한 지론 때문인데요. 3번 타자가 4번 타자보다 팀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다는 논리입니다. 악타 감독은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야구 철학은 최고의 타자를 항상 4번이 아닌 3번 타순에 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뛰어난 타자가 1회에 타석에 나설 수 있게 하고, 그 타자가 다음 이닝에 주자 없이 타석에 서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이유입니다. 그러면서 추신수는 지난 2년간 팀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라고 칭찬했습니다. 한편, 미국의 한 언론은 추신수가 메이저리그를 통틀어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전천후 선수라고 추켜세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