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해안 해일 도착…1명 실종

입력 2011.03.12 (08: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평양 국가들에도 차례로 지진 해일이 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해안에선 1명이 실종되는 등 피해가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일본 해저에서 발생한 강진 여파로 태평양 국가에도 차례로 지진해일이 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크레슨트 시 인근 해안에 10분 간격으로 10차례 가까이 큰 파도가 일었습니다.

이 때문에 해안가에 있던 남성 1명이 파도에 휩쓸려 실종됐습니다.

항구에 대피해 있던 보트 35척도 파괴됐고 부두 시설도 파손됐습니다.

현지 방송은 재산 피해가 수백 만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하와이주와 필리핀 민다나오 등에서도 최고 1미터 높이의 해일이 관측됐습니다.

이 지역에선 지금까지는 큰 피해가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추가로 해일이 올 가능성이 있어 일부 주민들은 대피하는 등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또 케냐 기상당국도 오늘 낮 12시 전에 지진해일이 도착할 것으로 보고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한편 큰 피해가 없는 중국과 타이완은 일단 지진 해일 경보를 해제하고 해안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 서부 해안 해일 도착…1명 실종
    • 입력 2011-03-12 08:17:21
    뉴스광장
<앵커 멘트> 태평양 국가들에도 차례로 지진 해일이 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해안에선 1명이 실종되는 등 피해가 하나둘씩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일본 해저에서 발생한 강진 여파로 태평양 국가에도 차례로 지진해일이 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크레슨트 시 인근 해안에 10분 간격으로 10차례 가까이 큰 파도가 일었습니다. 이 때문에 해안가에 있던 남성 1명이 파도에 휩쓸려 실종됐습니다. 항구에 대피해 있던 보트 35척도 파괴됐고 부두 시설도 파손됐습니다. 현지 방송은 재산 피해가 수백 만 달러에 달한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하와이주와 필리핀 민다나오 등에서도 최고 1미터 높이의 해일이 관측됐습니다. 이 지역에선 지금까지는 큰 피해가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추가로 해일이 올 가능성이 있어 일부 주민들은 대피하는 등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또 케냐 기상당국도 오늘 낮 12시 전에 지진해일이 도착할 것으로 보고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한편 큰 피해가 없는 중국과 타이완은 일단 지진 해일 경보를 해제하고 해안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