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실종자 급증…구조작업 본격화

입력 2011.03.15 (12: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사상 최악의 대지진이 덮친 일본 열도에서 사망자와 실종자의 수가 계속 불어나고 있습니다.

실제 희생자 수가 얼마나 될지 가늠조차 하기 힘든 상황인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구조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유승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구조작업이 진행될수록 현장에서는 희생자 수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10미터가 넘는 거대한 지진 해일의 직격탄을 입은 미야기현 오시카 반도 해안에서 시신 천여 구가 발견됐고, 인근 미나미산리쿠초에서도 시신 천여 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아직도 주민 만여 명이 행방 불명된 상태라 인명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일본 경찰이 공식 집계한 사망자는 천8백여 명이지만 새로 발견된 시신 등을 감안하면 확인된 사망자 수는 곧 4천 명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제사회의 구조 손길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가 파견한 119구조대가 어젯밤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대원 106명과 구조견 2마리로 구성된 119구조대는 최대 피해지역인 미야기현 센다이 시에 본부를 마련하고 오늘부터 본격적인 실종자 수색에 들어갔습니다.

미국도 항공모함을 피해지역에 보냈고, 일본과 영토분쟁 등으로 갈등을 빚어온 중국과, 지난달 강진으로 수백 명이 숨진 뉴질랜드도 구조대를 급파했습니다.

실종자를 찾기 위한 생존자들의 눈물겨운 노력은 계속되고 있지만, 사망자 수가 결국 수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사망·실종자 급증…구조작업 본격화
    • 입력 2011-03-15 12:56:05
    뉴스 12
<앵커 멘트> 사상 최악의 대지진이 덮친 일본 열도에서 사망자와 실종자의 수가 계속 불어나고 있습니다. 실제 희생자 수가 얼마나 될지 가늠조차 하기 힘든 상황인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구조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유승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구조작업이 진행될수록 현장에서는 희생자 수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10미터가 넘는 거대한 지진 해일의 직격탄을 입은 미야기현 오시카 반도 해안에서 시신 천여 구가 발견됐고, 인근 미나미산리쿠초에서도 시신 천여 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아직도 주민 만여 명이 행방 불명된 상태라 인명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일본 경찰이 공식 집계한 사망자는 천8백여 명이지만 새로 발견된 시신 등을 감안하면 확인된 사망자 수는 곧 4천 명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제사회의 구조 손길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가 파견한 119구조대가 어젯밤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대원 106명과 구조견 2마리로 구성된 119구조대는 최대 피해지역인 미야기현 센다이 시에 본부를 마련하고 오늘부터 본격적인 실종자 수색에 들어갔습니다. 미국도 항공모함을 피해지역에 보냈고, 일본과 영토분쟁 등으로 갈등을 빚어온 중국과, 지난달 강진으로 수백 명이 숨진 뉴질랜드도 구조대를 급파했습니다. 실종자를 찾기 위한 생존자들의 눈물겨운 노력은 계속되고 있지만, 사망자 수가 결국 수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유승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