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자연 편지’ 필적 감정 결과 내일 발표

입력 2011.03.15 (21: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故 장자연 씨 자필 편지의 진위 여부에 대한 국과수의 `필적 감정' 결과가 내일(16일) 공식 발표됩니다.

열흘째 이어져 온 이번 사건의 진실이 가려질 전망입니다.

곽혜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논란이 된 '故 장자연 편지'의 진위 여부가 내일 판가름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장 씨로부터 편지를 받아왔다는 교도소 수감자 전모 씨에게서 압수한 편지 원본의 감식을 마치고, 내일 오전 `필적 감정' 결과를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과수는 편지의 필체와 눌러쓴 흔적, 지문과 DNA 등을 정밀 분석해 이 편지를 실제 장 씨가 쓴 것인지에 대해 최종 결론을 낼 예정입니다.

<녹취>경찰 관계자 : "장자연 필적하고, 가상의 인물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그 아내나 친구의 명의로 돼 있는 편지의 필적의 동일성 여부를 (발표할 계획).."

故 장자연씨와 수감자 전씨의 친분 관계에 대한 경찰 수사도 대부분 마무리됐습니다.

경찰은 내일 수감자 전 씨로부터 압수한 문건 2천여 점에 대한 조사 결과와 주변 조사, 심리분석 결과를 공개해 의혹을 해소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문제의 편지를 장자연 씨가 직접 작성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장 씨 사건에 대한 전면 재수사를, 허위로 드러날 경우 관련자에 대한 처벌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지난 6일 한 방송사가 접대 강요 등의 내용을 담은 문건을 故 장자연 씨가 직접 쓴 편지라고 보도하면서 불거졌습니다.

KBS 뉴스 곽혜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故 장자연 편지’ 필적 감정 결과 내일 발표
    • 입력 2011-03-15 21:56:08
    뉴스9(경인)
<앵커 멘트> 故 장자연 씨 자필 편지의 진위 여부에 대한 국과수의 `필적 감정' 결과가 내일(16일) 공식 발표됩니다. 열흘째 이어져 온 이번 사건의 진실이 가려질 전망입니다. 곽혜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논란이 된 '故 장자연 편지'의 진위 여부가 내일 판가름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장 씨로부터 편지를 받아왔다는 교도소 수감자 전모 씨에게서 압수한 편지 원본의 감식을 마치고, 내일 오전 `필적 감정' 결과를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과수는 편지의 필체와 눌러쓴 흔적, 지문과 DNA 등을 정밀 분석해 이 편지를 실제 장 씨가 쓴 것인지에 대해 최종 결론을 낼 예정입니다. <녹취>경찰 관계자 : "장자연 필적하고, 가상의 인물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그 아내나 친구의 명의로 돼 있는 편지의 필적의 동일성 여부를 (발표할 계획).." 故 장자연씨와 수감자 전씨의 친분 관계에 대한 경찰 수사도 대부분 마무리됐습니다. 경찰은 내일 수감자 전 씨로부터 압수한 문건 2천여 점에 대한 조사 결과와 주변 조사, 심리분석 결과를 공개해 의혹을 해소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문제의 편지를 장자연 씨가 직접 작성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장 씨 사건에 대한 전면 재수사를, 허위로 드러날 경우 관련자에 대한 처벌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지난 6일 한 방송사가 접대 강요 등의 내용을 담은 문건을 故 장자연 씨가 직접 쓴 편지라고 보도하면서 불거졌습니다. KBS 뉴스 곽혜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