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알고 보니 ‘궁합이 안 맞네!’ 外

입력 2011.03.22 (08:58) 수정 2011.03.22 (09: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리포트>

평소 자주 먹는 음식들 가운데, 알고 보면 궁합에 맞지 않는 조합들이 있다는데요~

찰떡궁합인 줄만 알았던 맥주와 땅콩.

지방 덩어리인 땅콩에 차가운 맥주가 섞이면 장에 부담이 크다고 하네요.

토마토를 설탕에 찍어먹거나 우유에 설탕 타드신다고요?

설탕이 비타민을 뺏는다니 꿀로 대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홍차와 꿀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인터뷰> 옥선명(가정의학과 전문의): "홍차 내의 떫은 맛을 내는 탄린 성분과 꿀에 들어있는 철분이 결합하여서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는 어떤 침전물을 형성하게 되므로 두 가지 음식을 함께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와 시금치, 각각은 좋은 식품이지만 함께 먹으면 칼슘 흡수율이 떨어지고요.

소고기 구울 때 고구마도 같이 드시는 경우 많죠?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세요~

다이어트가 사람을 짜증나고 화나게 만드는 등 정신건강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한 대학에서 실험한건데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폭력물이나 복수극을 선호하고, 사회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욕을 자제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아 공격적인 성향으로 변한다는 겁니다.

정신 건강 생각해서 다이어트, 적당히 하셔야겠죠?

기니피그가 문을 열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쉽지 않아보이는데요~

그런데... 자기 밥그릇을 끌어와서는 문에 비스듬히 세우는데요~

뭘 하려는 걸까요?

어머머... 밥그릇으로 문을 받쳐 올리고는 그 틈으로 빠져나갔습니다!

머리, 정말 좋네요~!

일본 대지진, 정말 참혹하죠.

지구상에서 지진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은 과연 어딜까요?

바로 남극이라고 하는데요.

2000m 두께의 얼음이 대륙 전체를 감싸고 있어서 지각변동에 별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진으로부턴 안전하다지만 그렇다고 남극 가서 살기엔 너무 춥겠죠~

유니세프의 아우 인형, 들어보셨나요?

인형의 수익금으로 아픈 아이들을 돕는건데요.

만들어볼까요?

배송료만 내면 이런 종이 패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맞춰서 천을 오려 붙인 뒤 솜을 넣어 인형 몸통을 만듭니다.

원하는 취향의 옷을 패턴에 따라 만들어 입혀주고요~

머리카락과 눈.코.입을 만들어주면~ 나만의 아우 인형 완성!

<인터뷰> 송신혜(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집에 있는 자투리 천이나 헌 옷을 이용해서만들어주시면 되고요. 다양한 재료와 색깔을 자유로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인형을 유니세프로 보내면, 유니세프는 그 수익금으로 저개발국 아이들에게 예방 접종을 해준다고 하네요.

참 착한 인형이죠?

재료가 마땅치 않으면 3만원을 내고 몸통 꾸러미를 살 수도 있구요.

다른 사람이 정성스레 만든 인형을 구매하는 것도 아이들을 돕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알고 보니 ‘궁합이 안 맞네!’ 外
    • 입력 2011-03-22 08:58:00
    • 수정2011-03-22 09:04:36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리포트> 평소 자주 먹는 음식들 가운데, 알고 보면 궁합에 맞지 않는 조합들이 있다는데요~ 찰떡궁합인 줄만 알았던 맥주와 땅콩. 지방 덩어리인 땅콩에 차가운 맥주가 섞이면 장에 부담이 크다고 하네요. 토마토를 설탕에 찍어먹거나 우유에 설탕 타드신다고요? 설탕이 비타민을 뺏는다니 꿀로 대신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홍차와 꿀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인터뷰> 옥선명(가정의학과 전문의): "홍차 내의 떫은 맛을 내는 탄린 성분과 꿀에 들어있는 철분이 결합하여서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는 어떤 침전물을 형성하게 되므로 두 가지 음식을 함께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와 시금치, 각각은 좋은 식품이지만 함께 먹으면 칼슘 흡수율이 떨어지고요. 소고기 구울 때 고구마도 같이 드시는 경우 많죠?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 주의하세요~ 다이어트가 사람을 짜증나고 화나게 만드는 등 정신건강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한 대학에서 실험한건데요,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폭력물이나 복수극을 선호하고, 사회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욕을 자제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아 공격적인 성향으로 변한다는 겁니다. 정신 건강 생각해서 다이어트, 적당히 하셔야겠죠? 기니피그가 문을 열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쉽지 않아보이는데요~ 그런데... 자기 밥그릇을 끌어와서는 문에 비스듬히 세우는데요~ 뭘 하려는 걸까요? 어머머... 밥그릇으로 문을 받쳐 올리고는 그 틈으로 빠져나갔습니다! 머리, 정말 좋네요~! 일본 대지진, 정말 참혹하죠. 지구상에서 지진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곳은 과연 어딜까요? 바로 남극이라고 하는데요. 2000m 두께의 얼음이 대륙 전체를 감싸고 있어서 지각변동에 별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지진으로부턴 안전하다지만 그렇다고 남극 가서 살기엔 너무 춥겠죠~ 유니세프의 아우 인형, 들어보셨나요? 인형의 수익금으로 아픈 아이들을 돕는건데요. 만들어볼까요? 배송료만 내면 이런 종이 패턴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맞춰서 천을 오려 붙인 뒤 솜을 넣어 인형 몸통을 만듭니다. 원하는 취향의 옷을 패턴에 따라 만들어 입혀주고요~ 머리카락과 눈.코.입을 만들어주면~ 나만의 아우 인형 완성! <인터뷰> 송신혜(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집에 있는 자투리 천이나 헌 옷을 이용해서만들어주시면 되고요. 다양한 재료와 색깔을 자유로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인형을 유니세프로 보내면, 유니세프는 그 수익금으로 저개발국 아이들에게 예방 접종을 해준다고 하네요. 참 착한 인형이죠? 재료가 마땅치 않으면 3만원을 내고 몸통 꾸러미를 살 수도 있구요. 다른 사람이 정성스레 만든 인형을 구매하는 것도 아이들을 돕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