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각오! 해군 신병 훈련소

입력 2011.03.25 (22:10) 수정 2011.03.25 (22: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천안함 사건 이후 우리 해군의 신병훈련이 한층 강화됐다고 합니다.

실전에 강한 해군을 양성하는 신병훈련 현장을 김소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훈련병들이 구호에 맞춰 물 위를 이동합니다.

구축함이 오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소 9분, 그때까지 생존하는 훈련입니다.

5미터 높이에서 물속으로 뛰어내립니다.

갓 입대한 신병들이지만 머뭇거림이 없습니다.

비상시 함정에서 바다로 뛰어내리는 훈련입니다.

<인터뷰>황태승(해군 훈련병) : "지금의 훈련 땀 한 방울이 전쟁에서 전우와 나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각오로 열심히 훈련을 받아서 조국의 바다를 철통같이 지키는"

천안함 피격 이후 해군은 훈련 강도를 한층 높여가고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벽히 수행해내는 강한 병사를 양성하기 위해섭니다.

신병 교육이 끝난 뒤 실전에 배치된 뒤에는 고난도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인터뷰>정효섭(중위) :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를 백 퍼센트 완수할 수 있도록 실전적이고 야전적인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강하게 훈련하고 있습니다."

유사시 실전에 강한 '전투형' 군인을 만드는 것이 해군의 각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로운 각오! 해군 신병 훈련소
    • 입력 2011-03-25 22:10:43
    • 수정2011-03-25 22:33:31
    뉴스 9
<앵커 멘트> 천안함 사건 이후 우리 해군의 신병훈련이 한층 강화됐다고 합니다. 실전에 강한 해군을 양성하는 신병훈련 현장을 김소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훈련병들이 구호에 맞춰 물 위를 이동합니다. 구축함이 오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소 9분, 그때까지 생존하는 훈련입니다. 5미터 높이에서 물속으로 뛰어내립니다. 갓 입대한 신병들이지만 머뭇거림이 없습니다. 비상시 함정에서 바다로 뛰어내리는 훈련입니다. <인터뷰>황태승(해군 훈련병) : "지금의 훈련 땀 한 방울이 전쟁에서 전우와 나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각오로 열심히 훈련을 받아서 조국의 바다를 철통같이 지키는" 천안함 피격 이후 해군은 훈련 강도를 한층 높여가고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무를 완벽히 수행해내는 강한 병사를 양성하기 위해섭니다. 신병 교육이 끝난 뒤 실전에 배치된 뒤에는 고난도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인터뷰>정효섭(중위) : "자신에게 주어진 임무를 백 퍼센트 완수할 수 있도록 실전적이고 야전적인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강하게 훈련하고 있습니다." 유사시 실전에 강한 '전투형' 군인을 만드는 것이 해군의 각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