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잇따라 개봉

입력 2011.03.29 (07: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천주교계와 불교계의 큰 기둥이었던 고 김수환 추기경과 법정스님의 생애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잇따라 개봉됩니다.

이밖에 대중문화 소식, 이진성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순교자 집안의 막내아들로 사제가 돼 평생 소외된 이들의 벗으로 살다간 김수환 추기경.

김 추기경의 일대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바보야'가 김 추기경의 고교 후배인 배우 안성기씨가 내레이션을 맡아 다음달 21일 개봉됩니다.

평생 무소유의 삶을 실천한 법정 스님의 발자취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상영됩니다.

오는 5월 개봉하는 '법정 스님의 의자'엔 생전에 촬영한 동영상 외에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비화도 담을 예정입니다.

지난해 말 열린 서울독립영화제의 화제작들이 영화제 '인디피크닉 2011'에서 전국 순회 상영됩니다.

상영작은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작인 '오월愛'와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혜화,동' 등 장편 4편입니다.

지난달 미니음반 4집을 발간해 국내외에서 인기를 모은 그룹 빅뱅...

한 달여 만인 다음달 8일 스페셜 에디션 음반을 또 내놓습니다.

음반에는 '러브 송' 등 신곡과 멤버들의 솔로곡 등 10곡이 실렸습니다.

다음달 열리는 영국 윌리엄 왕자 결혼식 피로연에 웨딩케이크가 2개 등장할 예정이라고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윌리엄 왕자는 영국 결혼식의 전통인 '과일 케이크' 외에 어렸을 때부터 자신이 좋아했던 '초콜릿 케이크'를 따로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다큐멘터리 잇따라 개봉
    • 입력 2011-03-29 07:04:13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천주교계와 불교계의 큰 기둥이었던 고 김수환 추기경과 법정스님의 생애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잇따라 개봉됩니다. 이밖에 대중문화 소식, 이진성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순교자 집안의 막내아들로 사제가 돼 평생 소외된 이들의 벗으로 살다간 김수환 추기경. 김 추기경의 일대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바보야'가 김 추기경의 고교 후배인 배우 안성기씨가 내레이션을 맡아 다음달 21일 개봉됩니다. 평생 무소유의 삶을 실천한 법정 스님의 발자취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상영됩니다. 오는 5월 개봉하는 '법정 스님의 의자'엔 생전에 촬영한 동영상 외에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은 비화도 담을 예정입니다. 지난해 말 열린 서울독립영화제의 화제작들이 영화제 '인디피크닉 2011'에서 전국 순회 상영됩니다. 상영작은 서울독립영화제 대상 수상작인 '오월愛'와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혜화,동' 등 장편 4편입니다. 지난달 미니음반 4집을 발간해 국내외에서 인기를 모은 그룹 빅뱅... 한 달여 만인 다음달 8일 스페셜 에디션 음반을 또 내놓습니다. 음반에는 '러브 송' 등 신곡과 멤버들의 솔로곡 등 10곡이 실렸습니다. 다음달 열리는 영국 윌리엄 왕자 결혼식 피로연에 웨딩케이크가 2개 등장할 예정이라고 CNN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윌리엄 왕자는 영국 결혼식의 전통인 '과일 케이크' 외에 어렸을 때부터 자신이 좋아했던 '초콜릿 케이크'를 따로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