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정유 4사 기름값 일제히 인하

입력 2011.04.07 (08:09) 수정 2011.04.07 (08:4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부터 정유 4사가 휘발유가 경유가격을 일제히 내렸습니다.

기름값이 묘하다며 '테스크포스'까지 만들었던 정부는 가격 인하를 이끌어 내기 위한 경쟁 촉진책을 발표했습니다.

보도에 이영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오늘부터 SK에너지와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와 GS칼텍스 등 정유 4사가 휘발유와 경유 가격을 리터당 100원씩 내렸습니다.

당장의 가격인하가 반갑긴 하지만 소비자들은 앞으로에 대한 걱정도 많습니다.

지속적인 가격 인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소비자 : "항상 내릴 땐 한시적으로 내리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죠 유가가 하도 오르니까 또 올릴지도.."

이 때문에 정부는 가격은 싸지만 전체 주유소의 6.5%에 불과한 자가 상표 주유소를 늘릴 계획입니다.

하지만 유사 휘발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는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인터뷰> 구자룡(직장인) : "자가상표 주유소가)싸고 저렴한 건 알겠는데 유사 휘발유를 사용한다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가 상표 주유소를 통합 브랜드화해 품질 관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또 일반 주유소에서 여러 정유사의 기름을 섞은 혼합유를 파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즉 SK 휘발유만 팔던 주유소에서 에쓰 오일과 GS 칼텍스에서 나온 제품을 한 탱크에 넣어 팔겠다는 겁니다.

<인터뷰>석유품질 관리원 : "혼합유도 정상제품과 똑같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별도의 저장탱크와 주유기 없이도 다른 정유사 기름을 팔 수 있도록 법 개정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늘부터 정유 4사 기름값 일제히 인하
    • 입력 2011-04-07 08:09:25
    • 수정2011-04-07 08:49:40
    뉴스광장
<앵커 멘트> 오늘부터 정유 4사가 휘발유가 경유가격을 일제히 내렸습니다. 기름값이 묘하다며 '테스크포스'까지 만들었던 정부는 가격 인하를 이끌어 내기 위한 경쟁 촉진책을 발표했습니다. 보도에 이영섭 기자입니다. <리포트> 오늘부터 SK에너지와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와 GS칼텍스 등 정유 4사가 휘발유와 경유 가격을 리터당 100원씩 내렸습니다. 당장의 가격인하가 반갑긴 하지만 소비자들은 앞으로에 대한 걱정도 많습니다. 지속적인 가격 인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소비자 : "항상 내릴 땐 한시적으로 내리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죠 유가가 하도 오르니까 또 올릴지도.." 이 때문에 정부는 가격은 싸지만 전체 주유소의 6.5%에 불과한 자가 상표 주유소를 늘릴 계획입니다. 하지만 유사 휘발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는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인터뷰> 구자룡(직장인) : "자가상표 주유소가)싸고 저렴한 건 알겠는데 유사 휘발유를 사용한다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가 상표 주유소를 통합 브랜드화해 품질 관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또 일반 주유소에서 여러 정유사의 기름을 섞은 혼합유를 파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즉 SK 휘발유만 팔던 주유소에서 에쓰 오일과 GS 칼텍스에서 나온 제품을 한 탱크에 넣어 팔겠다는 겁니다. <인터뷰>석유품질 관리원 : "혼합유도 정상제품과 똑같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별도의 저장탱크와 주유기 없이도 다른 정유사 기름을 팔 수 있도록 법 개정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