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산 장애 사흘째…일부 서비스 재개

입력 2011.04.14 (13:06) 수정 2011.04.14 (1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농협 전산 장애로 인해 전면 중단됐던 금융거래가 오늘 새벽 대부분 복구됐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체크카드 거래는 아직도 복구 중이어서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농협 전산 장애로 인한 금융거래 중단 사태가 사흘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농협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체크카드 거래가 정상화되지 않고 있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농협은 오후 2시 이후가 돼야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체크카드 서비스가 복구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어젯밤 10시쯤 재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던 자동화기기, ATM 서비스와 인터넷뱅킹, 폰뱅킹 시스템은 오늘 새벽에야 복구됐습니다.

한편, 농협은 전산장애 발생 원인에 대해 협력업체 직원의 컴퓨터에서 서버 장애를 일으키라는 명령이 실행돼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농협에 수사관을 보내 전산망 장애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며 이번 사건이 단순한 전산 장애인지, 전문 해커가 개입한 범죄인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협 전산 장애 사흘째…일부 서비스 재개
    • 입력 2011-04-14 13:06:50
    • 수정2011-04-14 16:01:53
    뉴스 12
<앵커 멘트> 농협 전산 장애로 인해 전면 중단됐던 금융거래가 오늘 새벽 대부분 복구됐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체크카드 거래는 아직도 복구 중이어서 이용자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진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농협 전산 장애로 인한 금융거래 중단 사태가 사흘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농협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체크카드 거래가 정상화되지 않고 있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농협은 오후 2시 이후가 돼야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와 체크카드 서비스가 복구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어젯밤 10시쯤 재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던 자동화기기, ATM 서비스와 인터넷뱅킹, 폰뱅킹 시스템은 오늘 새벽에야 복구됐습니다. 한편, 농협은 전산장애 발생 원인에 대해 협력업체 직원의 컴퓨터에서 서버 장애를 일으키라는 명령이 실행돼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농협에 수사관을 보내 전산망 장애와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며 이번 사건이 단순한 전산 장애인지, 전문 해커가 개입한 범죄인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