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 이동” 4·27 재보선 야권 승리

입력 2011.04.28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4.27 재보궐 선거에서 야권이 승리했습니다.

민주당은 최대 관심지역인 분당을과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승리했고 한나라당은 김해을에서 힘겹게 이겼습니다.

주요 지역의 선거 결과를 먼저, 최문종 기자가 정리합니다.

<리포트>

여야의 전.현직 대표가 맞붙은 분당을 국회의원 선거는 이번 선거의 승패를 결정할 가늠자였습니다.

승리는 민주당 손학규 후보의 몫이었습니다.

손 후보는 득표율 51%로 한나라당 강재섭 후보를 제쳤습니다.

강원도지사 선거에서는 여야 지도부가 총력전을 펼치며, 진검 승부를 벌였습니다.

역시 민주당 최문순 후보가 51.1%를 득표해 46.6%에 그친 엄기영 후보를 눌렀습니다.

전남 순천에서는 여당 후보가 없었지만, 야권 단일화의 위력이 나타났습니다.

민주당 강세지역에서 민주노동당 김선동 후보가 36.2%를 득표해 무소속 후보 6명을 이겼습니다.

여당은 김해을 국회의원 선거에서 김태호 후보가 승리하면서 전패를 면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쉽지는 않아서 1700여 표 차에 불과한 최소표차 신승이었습니다.

전국 6개 지역에서 실시된 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야당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나라당은 서울 중구청장과 울산 중구청장 두 곳에서 승리했고, 강원 양양과 전남 화순은 민주당, 충남 태안은 자유선진당, 울산 동구에서는 민주노동당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KBS 뉴스 최문종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심 이동” 4·27 재보선 야권 승리
    • 입력 2011-04-28 22:06:11
    뉴스 9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4.27 재보궐 선거에서 야권이 승리했습니다. 민주당은 최대 관심지역인 분당을과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승리했고 한나라당은 김해을에서 힘겹게 이겼습니다. 주요 지역의 선거 결과를 먼저, 최문종 기자가 정리합니다. <리포트> 여야의 전.현직 대표가 맞붙은 분당을 국회의원 선거는 이번 선거의 승패를 결정할 가늠자였습니다. 승리는 민주당 손학규 후보의 몫이었습니다. 손 후보는 득표율 51%로 한나라당 강재섭 후보를 제쳤습니다. 강원도지사 선거에서는 여야 지도부가 총력전을 펼치며, 진검 승부를 벌였습니다. 역시 민주당 최문순 후보가 51.1%를 득표해 46.6%에 그친 엄기영 후보를 눌렀습니다. 전남 순천에서는 여당 후보가 없었지만, 야권 단일화의 위력이 나타났습니다. 민주당 강세지역에서 민주노동당 김선동 후보가 36.2%를 득표해 무소속 후보 6명을 이겼습니다. 여당은 김해을 국회의원 선거에서 김태호 후보가 승리하면서 전패를 면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쉽지는 않아서 1700여 표 차에 불과한 최소표차 신승이었습니다. 전국 6개 지역에서 실시된 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야당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한나라당은 서울 중구청장과 울산 중구청장 두 곳에서 승리했고, 강원 양양과 전남 화순은 민주당, 충남 태안은 자유선진당, 울산 동구에서는 민주노동당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KBS 뉴스 최문종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