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오사마 빈 라덴 사살” 공식 발표

입력 2011.05.02 (17: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지난 2001년 9.11 테러를 주도한 알카에다의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이 사살됐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공식발표했습니다.

서재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2001년 9.11 테러의 주도자이자 국제테러조직 알 카에다의 수장 오사마 빈 라덴이 미군에 사살됐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오늘 긴급 발표를 통해 지난주 미군의 특수부대가 파키스탄의 한 저택에 숨어 있던 오사마 빈라덴을 사살했으며 미군측 희생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녹취>버락 오바마(미국 대통령) : "미국이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하는 작업을 실행했습니다. 그는 무고한 시민, 아이들과 남자, 여자들을 죽인 자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최근 정보당국이 파키스탄내 빈 라덴의 거처를 알아 낸 뒤 지난주 자신의 지시로 제거 작전에 나서 교전끝에 빈 라덴을 사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이번 적전을 통해 정의가 승리한다는 점을 보여줬다고 강조했습니다.

빈 라덴이 사살된 뒤 미군 측은 그동안 DNA분석 작업을 통해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빈 라덴의 시신은 아프가니스탄의 미군 캠프로 옮겨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빈라덴 사살 소식이 전해지자 백악관 주변에는 일요일 밤인데도 불구하고 수천명의 시민들이 운집해 환호하고 있습니다.

알 카에다의 지도자인 빈 라덴은 10년전인 지난 2001년 9.11 테러을 주도한 뒤, 미군과 정보요원들의 추적을 피해가며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오사마 빈 라덴 사살” 공식 발표
    • 입력 2011-05-02 17:23:49
    뉴스 5
<앵커 멘트> 지난 2001년 9.11 테러를 주도한 알카에다의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이 사살됐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같은 사실을 공식발표했습니다. 서재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2001년 9.11 테러의 주도자이자 국제테러조직 알 카에다의 수장 오사마 빈 라덴이 미군에 사살됐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오늘 긴급 발표를 통해 지난주 미군의 특수부대가 파키스탄의 한 저택에 숨어 있던 오사마 빈라덴을 사살했으며 미군측 희생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녹취>버락 오바마(미국 대통령) : "미국이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하는 작업을 실행했습니다. 그는 무고한 시민, 아이들과 남자, 여자들을 죽인 자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최근 정보당국이 파키스탄내 빈 라덴의 거처를 알아 낸 뒤 지난주 자신의 지시로 제거 작전에 나서 교전끝에 빈 라덴을 사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이번 적전을 통해 정의가 승리한다는 점을 보여줬다고 강조했습니다. 빈 라덴이 사살된 뒤 미군 측은 그동안 DNA분석 작업을 통해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빈 라덴의 시신은 아프가니스탄의 미군 캠프로 옮겨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빈라덴 사살 소식이 전해지자 백악관 주변에는 일요일 밤인데도 불구하고 수천명의 시민들이 운집해 환호하고 있습니다. 알 카에다의 지도자인 빈 라덴은 10년전인 지난 2001년 9.11 테러을 주도한 뒤, 미군과 정보요원들의 추적을 피해가며 건재를 과시했습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