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실시간 빈라덴 사살 장면 못봐

입력 2011.05.04 (1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빈 라덴의 사망 장면을 상황실에서 실시간으로 지켜보지는 못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언 파네타 미 중앙정보국 국장은 PBS와의 인터뷰에서 오바마 대통령이나 자신 모두 빈 라덴이 총격받는 장면을 목격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파네타 국장은 "요원들이 현장에 접근하는 장면은 봤지만 실제로 건물 안에서 진행되는 작전의 영상 정보를 직접 접하지는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빈 라덴 사망 당시에 대해 파테나 국장은 "요원들이 빈 라덴이 있던 3층으로 올라갔을 때 요원들에게 분명히 위협이 되는 행동이 이뤄졌고, 그 때문에 요원들이 사격을 가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실시간 빈라덴 사살 장면 못봐
    • 입력 2011-05-04 18:56:42
    국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빈 라덴의 사망 장면을 상황실에서 실시간으로 지켜보지는 못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언 파네타 미 중앙정보국 국장은 PBS와의 인터뷰에서 오바마 대통령이나 자신 모두 빈 라덴이 총격받는 장면을 목격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파네타 국장은 "요원들이 현장에 접근하는 장면은 봤지만 실제로 건물 안에서 진행되는 작전의 영상 정보를 직접 접하지는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빈 라덴 사망 당시에 대해 파테나 국장은 "요원들이 빈 라덴이 있던 3층으로 올라갔을 때 요원들에게 분명히 위협이 되는 행동이 이뤄졌고, 그 때문에 요원들이 사격을 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