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저축銀, 인출 다소 진정…불신 여전

입력 2011.05.07 (08: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제일저축은행의 예금인출 사태가 어제도 사흘째 계속됐습니다.

지난 4일보다 인출액은 절반 수준으로 줄었는데, 저축은행과 금융당국에 대한 뿌리깊은 불신은 여전했습니다.
우한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였지만 예금 인출 행렬은 여전했습니다.

지난 4일 번호표를 뽑은 사람 가운데 60% 정도가 어제 돈을 빼갔습니다.

<녹취> 예금자 : "괜찮다고는 하는데 불안해서 (찾았어요). 나는 얼마 안 남았는데, 6월 12일 만기인데 불안해서 안 돼."

인출액은 470억 원으로 지난 4일의 절반 수준이었습니다.

금융당국과 은행은 인출을 원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는데 안간힘입니다.

하지만 어제 오전 은행을 찾았더라도 오는 19일에야 돈을 찾을 수 있는 상황.

<녹취> 금융감독원 관계자 : "이틀, 사흘 정도만 이러지 나중에는 번호표 아무 문제가 없어요. 아무도 돈 찾으러 안 오는데요."

<녹취> 예금자 : "돈 만원만 모자라도 어떻겠습니까? 그 냉정함을 우리한테 이해하라고, 이해하라고…"

정보 부보다는 저축은행과 감독당국에 대한 불신이 문젭니다.

<인터뷰> 예금자 : "부산처럼 될까봐 그러는데 모르죠. 그런 건 나야.... 어떤 걸 믿어야 될지 모르겠어."

<인터뷰> 예금자 : "한통속이더라고. 터지고 난 다음에 그 때 가서 사후약방문 식으로 하는 거 같은데, 그 전에는 얘기도 안 하고."

금융당국은 일단 뱅크런 사태는 피한 것으로 보고 있지만 상황은 아직 유동적이라는 관측입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일저축銀, 인출 다소 진정…불신 여전
    • 입력 2011-05-07 08:00:26
    뉴스광장
<앵커 멘트> 제일저축은행의 예금인출 사태가 어제도 사흘째 계속됐습니다. 지난 4일보다 인출액은 절반 수준으로 줄었는데, 저축은행과 금융당국에 대한 뿌리깊은 불신은 여전했습니다. 우한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였지만 예금 인출 행렬은 여전했습니다. 지난 4일 번호표를 뽑은 사람 가운데 60% 정도가 어제 돈을 빼갔습니다. <녹취> 예금자 : "괜찮다고는 하는데 불안해서 (찾았어요). 나는 얼마 안 남았는데, 6월 12일 만기인데 불안해서 안 돼." 인출액은 470억 원으로 지난 4일의 절반 수준이었습니다. 금융당국과 은행은 인출을 원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는데 안간힘입니다. 하지만 어제 오전 은행을 찾았더라도 오는 19일에야 돈을 찾을 수 있는 상황. <녹취> 금융감독원 관계자 : "이틀, 사흘 정도만 이러지 나중에는 번호표 아무 문제가 없어요. 아무도 돈 찾으러 안 오는데요." <녹취> 예금자 : "돈 만원만 모자라도 어떻겠습니까? 그 냉정함을 우리한테 이해하라고, 이해하라고…" 정보 부보다는 저축은행과 감독당국에 대한 불신이 문젭니다. <인터뷰> 예금자 : "부산처럼 될까봐 그러는데 모르죠. 그런 건 나야.... 어떤 걸 믿어야 될지 모르겠어." <인터뷰> 예금자 : "한통속이더라고. 터지고 난 다음에 그 때 가서 사후약방문 식으로 하는 거 같은데, 그 전에는 얘기도 안 하고." 금융당국은 일단 뱅크런 사태는 피한 것으로 보고 있지만 상황은 아직 유동적이라는 관측입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