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산반도 절경, 23년 만에 공개

입력 2011.05.15 (0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그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됐던 쇠뿔바위 등 5개 구간을 23년만에 첫 공개했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일반인의 출입을 허용했는데요.

최일지 기자가 안내해 드립니다.

<리포트>

전라북도 변산반도 내륙, 내변산 자락에 우뚝 솟아있는 쇠뿔바위입니다.

머리를 가운데 두고 양갈래로 솟아있는 뿔.

그 모양이 마치 소의 뿔과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쇠뿔바위로 향하는 길은 그동안 인적이 닿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골자기 사이로 흐르는 맑은 계곡물은 등산객들의 작은 휴식처입니다.

<인터뷰> 권순범(서울 관광객) : "산길이 너무 잘 다듬어져 있어요. 그래서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올수 있는 그런 산이라고생각하구요."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새로 개설해 공개한 탐방로는 쇠뿔바위 등 모두 5개 구간, 20Km에 이릅니다.

지난 1988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 23년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됐던 곳들입니다.

내변산 깊숙한 곳까지 개설된 5개의 새 탐방로는 서로 다른 매력을 자랑합니다.

주변으로 보이는 직소폭포의 비경과 정상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장, 새만금 방조제의 전경은 또다른 감동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박철희(변산반도국립공원) : "20km 탐방로를 개설하였고, 주차장, 화장실 등을 정비하였습니다."

내소사와 채석강 등 지난해 변산반도를 찾은 관광객은 모두 400만 명.

이미 설악산과 지리산의 방문객 수를 넘어선 변산반도는 이번 탐방로 신설로 올해 관광객이 500만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일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변산반도 절경, 23년 만에 공개
    • 입력 2011-05-15 07:39:39
    일요뉴스타임
<앵커 멘트>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그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됐던 쇠뿔바위 등 5개 구간을 23년만에 첫 공개했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일반인의 출입을 허용했는데요. 최일지 기자가 안내해 드립니다. <리포트> 전라북도 변산반도 내륙, 내변산 자락에 우뚝 솟아있는 쇠뿔바위입니다. 머리를 가운데 두고 양갈래로 솟아있는 뿔. 그 모양이 마치 소의 뿔과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쇠뿔바위로 향하는 길은 그동안 인적이 닿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골자기 사이로 흐르는 맑은 계곡물은 등산객들의 작은 휴식처입니다. <인터뷰> 권순범(서울 관광객) : "산길이 너무 잘 다듬어져 있어요. 그래서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올수 있는 그런 산이라고생각하구요." 변산반도 국립공원이 새로 개설해 공개한 탐방로는 쇠뿔바위 등 모두 5개 구간, 20Km에 이릅니다. 지난 1988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 23년동안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됐던 곳들입니다. 내변산 깊숙한 곳까지 개설된 5개의 새 탐방로는 서로 다른 매력을 자랑합니다. 주변으로 보이는 직소폭포의 비경과 정상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장, 새만금 방조제의 전경은 또다른 감동을 선사합니다. <인터뷰> 박철희(변산반도국립공원) : "20km 탐방로를 개설하였고, 주차장, 화장실 등을 정비하였습니다." 내소사와 채석강 등 지난해 변산반도를 찾은 관광객은 모두 400만 명. 이미 설악산과 지리산의 방문객 수를 넘어선 변산반도는 이번 탐방로 신설로 올해 관광객이 500만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일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