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업계, 안도의 한숨…이르면 모레 정상화
입력 2011.05.25 (07:25)
수정 2011.05.25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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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 커멘트>
유성기업에 대한 공권력 투입으로 생산 차질을 눈앞에 뒀던 자동차 업계는 곧바로 생산을 재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성기업의 파업으로 일부 생산 라인을 중단한 현대기아차.
어제까지 생산 차질액만 216억 원이란 게 현대차측 주장입니다.
차질을 빚었던 자동차 생산은 이르면 모레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성기업의 공장 내부시설이 문제가 없어 오늘부터 공장이 가동돼 부품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파업 이전에 이미 생산중이던 반제품들도 있어 큰 피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이기봉(유성기업 아산공장장) : "관리직 사원들이 전부 (공장을) 가동시킬 수 있는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동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한숨은 덜었지만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단 일주일 파업에 완성차 업계가 엄청난 피해를 입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내몰린 게 맞다면 그만큼 위험 관리에도 구멍이 뚫린 게 아니냐는 것입니다.
<인터뷰>이항구(산업연구원 주력산업팀장) : "핵심부품 분야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부품업체를 복수 이상 육성하는 것이 앞으로의 정책 과제라고 봅니다."
천원 짜리 부품 하나에 전체 생산라인이 멈추는 시스템, 그만큼 후진적이란 비판을 면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유성기업에 대한 공권력 투입으로 생산 차질을 눈앞에 뒀던 자동차 업계는 곧바로 생산을 재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성기업의 파업으로 일부 생산 라인을 중단한 현대기아차.
어제까지 생산 차질액만 216억 원이란 게 현대차측 주장입니다.
차질을 빚었던 자동차 생산은 이르면 모레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성기업의 공장 내부시설이 문제가 없어 오늘부터 공장이 가동돼 부품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파업 이전에 이미 생산중이던 반제품들도 있어 큰 피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이기봉(유성기업 아산공장장) : "관리직 사원들이 전부 (공장을) 가동시킬 수 있는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동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한숨은 덜었지만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단 일주일 파업에 완성차 업계가 엄청난 피해를 입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내몰린 게 맞다면 그만큼 위험 관리에도 구멍이 뚫린 게 아니냐는 것입니다.
<인터뷰>이항구(산업연구원 주력산업팀장) : "핵심부품 분야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부품업체를 복수 이상 육성하는 것이 앞으로의 정책 과제라고 봅니다."
천원 짜리 부품 하나에 전체 생산라인이 멈추는 시스템, 그만큼 후진적이란 비판을 면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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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1-05-25 07:44:16
<앵 커멘트>
유성기업에 대한 공권력 투입으로 생산 차질을 눈앞에 뒀던 자동차 업계는 곧바로 생산을 재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정정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유성기업의 파업으로 일부 생산 라인을 중단한 현대기아차.
어제까지 생산 차질액만 216억 원이란 게 현대차측 주장입니다.
차질을 빚었던 자동차 생산은 이르면 모레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성기업의 공장 내부시설이 문제가 없어 오늘부터 공장이 가동돼 부품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파업 이전에 이미 생산중이던 반제품들도 있어 큰 피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뷰>이기봉(유성기업 아산공장장) : "관리직 사원들이 전부 (공장을) 가동시킬 수 있는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동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한숨은 덜었지만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단 일주일 파업에 완성차 업계가 엄청난 피해를 입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내몰린 게 맞다면 그만큼 위험 관리에도 구멍이 뚫린 게 아니냐는 것입니다.
<인터뷰>이항구(산업연구원 주력산업팀장) : "핵심부품 분야에서 글로벌 역량을 갖춘 부품업체를 복수 이상 육성하는 것이 앞으로의 정책 과제라고 봅니다."
천원 짜리 부품 하나에 전체 생산라인이 멈추는 시스템, 그만큼 후진적이란 비판을 면할 수 없게 됐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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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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