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KBS 찾아가는 음악교실

입력 2011.06.02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참 어려운 클래식, 국악.. 누가 연주도 해주고 해설도 해준다면 쉽고, 재미있게 느껴지겠죠?

KBS가 '찾아가는 음악교실'을 열었는데 청소년들이 아주 좋아했습니다.

유광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활기차면서도 격정적인 국악 연주가 학교 체육관에 울려 퍼집니다.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우리 전통 악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듭니다.

신명나는 사물놀이 장단엔 가슴까지 시원하게 뚫립니다.

<인터뷰> 홍경은(3학년) : "신명나게 박진감 넘치게 잘 치신 것 같아서 마음에 가장 들었고.."

연주 사이에는 지휘자의 친절한 해설이 곁들어집니다.

<인터뷰> 이준호(KBS 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 "(거문고는) 술대가 있어서 젓가락이 아니라..술대. 그 술대를 가지고 연주를 하는데.."

KBS와 서울시교육청은 업무협약을 맺고, KBS 교향악단과 국악관현악단이 매달 2회에서 5회 초.중학교를 찾아 음악교실을 열기로 했습니다.

<녹취> 김인규(KBS 사장) : "KBS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서 공영방송 KBS가 가진 문화적 자산을 KBS의 주인인 시청자 여러분께 돌려드리고자 합니다."

<녹취> 곽노현(서울시교육감) : "보다 성숙하고 보다 문화적으로 소양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교과서를 벗어나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오감 만족 음악교실은 창의성과 인성개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유광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감만족’ KBS 찾아가는 음악교실
    • 입력 2011-06-02 22:02:17
    뉴스 9
<앵커 멘트> 참 어려운 클래식, 국악.. 누가 연주도 해주고 해설도 해준다면 쉽고, 재미있게 느껴지겠죠? KBS가 '찾아가는 음악교실'을 열었는데 청소년들이 아주 좋아했습니다. 유광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활기차면서도 격정적인 국악 연주가 학교 체육관에 울려 퍼집니다.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던 우리 전통 악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듭니다. 신명나는 사물놀이 장단엔 가슴까지 시원하게 뚫립니다. <인터뷰> 홍경은(3학년) : "신명나게 박진감 넘치게 잘 치신 것 같아서 마음에 가장 들었고.." 연주 사이에는 지휘자의 친절한 해설이 곁들어집니다. <인터뷰> 이준호(KBS 국악관현악단 상임지휘자) : "(거문고는) 술대가 있어서 젓가락이 아니라..술대. 그 술대를 가지고 연주를 하는데.." KBS와 서울시교육청은 업무협약을 맺고, KBS 교향악단과 국악관현악단이 매달 2회에서 5회 초.중학교를 찾아 음악교실을 열기로 했습니다. <녹취> 김인규(KBS 사장) : "KBS의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서 공영방송 KBS가 가진 문화적 자산을 KBS의 주인인 시청자 여러분께 돌려드리고자 합니다." <녹취> 곽노현(서울시교육감) : "보다 성숙하고 보다 문화적으로 소양을 갖춘 학생들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교과서를 벗어나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오감 만족 음악교실은 창의성과 인성개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KBS 뉴스 유광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