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역 부근 중장비 전복…열차 운행 중단

입력 2011.06.06 (11:58) 수정 2011.06.06 (15: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새벽 전철 1호선 의왕역 부근에서 중장비가 쓰러져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되고 있습니다.

현재 긴급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정상화까진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자세한 소식 사회부 연결합니다.

김준범 기자 자세한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전철 1호선 군포와 의왕역 사이 구간에서 도로 공사에 쓰이는 중장비가 갑자기 쓰러지면서 현재 열차와 서울 방향의 전철 운행이 전면 중단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철로를 횡단하는 도로 공사를 하던 중 지반에 구멍을 뚫는 천공기가 알 수 없는 이유로 갑자기 쓰러졌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로 전철에 운행용 전기를 공급하는 전선이 모두 끊어졌습니다.

또, 쓰러진 천공기도 현재 선로 위에 그대로 누워있어 열차 통행을 가로 막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일반 열차 상하행선 운행이 현재 전면 중단된 상태고 1호선 전철도 서울 방향으로 전동차가 전혀 운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또, 사고 구간이 KTX 선로와는 별도 구간이어서 KTX는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사고 당시 인근에 공사 인력이 많지 않아 큰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레일은 현재 사고 지역에 대응반을 급파해 긴급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사고 원인도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현재 작업 속도라면 빠르면 오전 10시 이후에 열차운행이 정상화 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의왕역 부근 중장비 전복…열차 운행 중단
    • 입력 2011-06-06 11:58:47
    • 수정2011-06-06 15:53:0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오늘 새벽 전철 1호선 의왕역 부근에서 중장비가 쓰러져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되고 있습니다. 현재 긴급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정상화까진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자세한 소식 사회부 연결합니다. 김준범 기자 자세한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전철 1호선 군포와 의왕역 사이 구간에서 도로 공사에 쓰이는 중장비가 갑자기 쓰러지면서 현재 열차와 서울 방향의 전철 운행이 전면 중단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철로를 횡단하는 도로 공사를 하던 중 지반에 구멍을 뚫는 천공기가 알 수 없는 이유로 갑자기 쓰러졌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고로 전철에 운행용 전기를 공급하는 전선이 모두 끊어졌습니다. 또, 쓰러진 천공기도 현재 선로 위에 그대로 누워있어 열차 통행을 가로 막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일반 열차 상하행선 운행이 현재 전면 중단된 상태고 1호선 전철도 서울 방향으로 전동차가 전혀 운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또, 사고 구간이 KTX 선로와는 별도 구간이어서 KTX는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행히 사고 당시 인근에 공사 인력이 많지 않아 큰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레일은 현재 사고 지역에 대응반을 급파해 긴급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사고 원인도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레일은 현재 작업 속도라면 빠르면 오전 10시 이후에 열차운행이 정상화 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